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제품 리뷰

LG 27UP850 모니터 리뷰, 후기

by 머놀 2022. 1. 19.

dcinside 모니터 갤러리에서 노트북(laptop)에 c타입으로 연결해서 쓸 27인치 4k 모니터를 찾고 있던도중, 사용 후기 많고, 추천도 많이 하는 LG전자의 27UP850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하게 되었다. 필자는 11번가에서 53만원에 구매했는데, 역대 특가는 48만원이므로 급한게 아니라면 특가를 기다렸다가 사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는 새 모니터를 바로 써보고 싶어서 저 정도 할인가에 바로 샀다.

 

구매하고 3일뒤에 택배로 무사히 도착했다. 모니터 포장 박스 모습이다. 테이프가 붙여져 있는 곳을 칼로자르고 내용물을 꺼내면 된다. 그 뒤에 조립을 하는데 스탠드를 모니터 배사홀에 연결하고, 밑 받침대를 연결하는데 아주 쉽게 할 수 있었다. (드라이버가 필요없다.)


일단 구매 인증

모니터 스탠드는 틸트(앞 뒤 각도 조절), 높낮이, 피벗 및 스위블(오른쪽 왼쪽 각도 조절)이 모두 되어 자유도가 높다. 
 
모니터 화질을 살펴보면 4k 해상도, ips 패널, P3-95%, HDR400지원이 특징이다.

4k 해상도는 말할 필요도 없이 화질이 훌륭했고, lcd 패널중 가장 무난한 ips 패널도 마음에 들었다.

DCI P3-95% 지원 제품으로 색영역이 확실히 풍부한게 느껴졌다.

HDR400은 영상 시청에 있어서 만족도를 높였다.


노트북이 썬더볼트를 지원한다면 c타입 하나만 모니터랑 연결해서 외부 디스플레이 출력과 동시에 노트북 충전을 할 수 있다. 또한 모니터 뒤에 a타입 단자가 2개있으므로 기기를 연결할때에도 유용하다.


왼쪽 하단과 오른쪽 하단의 빛샘이 존재했다.

모니터를 테스트해본결과 약간의 빛샘이 있었으나 이건 ips 패널의 특성이기도 하고 나에게는 별로 와닿는 단점이 아니라서 괜찮았다. (이정도 빛샘은 불량이 아닌것으로 알고 있다.) 모니터 테스트 결과 모두 정상이였다.


모니터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이다. 모니터의 내장 스피커도 꽤 무난무난하게 좋았다.

 

아쉬운 점으로는 모니터 스탠드가 u자 모양이라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점이다. 필자는 새 책상을 구매하거나, 모니터암을 달아서 해결해보고자 한다.

 

이 제품이 2021년 4월에 출시된 거라서 2022년 1월 기준 꽤나 시간이 지난 제품이긴 하지만, 아직도 여전히 가성비, 입문용 4k 모니터로서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1년의 보증기간이 있으니 제품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해도 안심하고 as를 문의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다.

 

이상 lg전자의 27up850 모니터 리뷰였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