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유튜브

유튜브 밴스드 다운로드 오류 해결법 (already installed app 문제해결)

by 머놀 2021. 4. 27.

유튜브 밴스드를 밴스드 매니저 앱에서 다운로드 할 때 하단과 같은 문구가 뜨면서 다운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installation failed because of the app conflicts with an already installed app. Uninstall the currnet version of the app, then try again. 또는 (INSTALL_FAILED_UPDATE_INCOMPATIBLE)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된다.

기존에 설치된 앱이랑 충돌하여 설치가 안되니, 기존 데이터를 삭제한 뒤 시도하라는 의미이다. 보통 안드로이드 11 업데이트, one UI 업데이트이후에 발생하거나, 또는 안드로이드 시스템 문제로 종종 발생하는데 해결법을 설명하겠다.

(만약 이 문제가 아니라면, 밴스드 매니저에서 유튜브 밴스드 과거 버전을 다운로드해보자.)

방법 1. 스마트폰 초기화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를 한뒤 유튜브 밴스드를 다운로드하면 된다. 스마트폰에 남아있던 모든 캐시,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다운하는데 절대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

방법 2. adb 프로그램으로 해결 (루팅 안되어있는 폰, 정상적인 폰의 경우)

1. 스마트폰 개발자 모드 실행, usb 디버깅 허용

2. 스마트폰과 pc를 케이블로 연결 (full 연결되는데 30초정도 걸림)

3. 윈도우 cmd 열고 'cd C:/Windows/adb/' 입력 후 엔터

4. cmd에 'adb devices'를 입력 후 엔터하면 스마트폰에 pc와 연결하겠냐는 알림이 뜨는데 허용

5. cmd에 'adb uninstall com.vanced.android.youtube' 입력 후 엔터

(''안에 있는 텍스트만 입력한다.)

 

명령창이 끝나면 이제 스마트폰에서 정상적으로 유튜브 밴스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정보는 밴스드 공식 개발진이 만든 밴스드 가이드 앱에서 가져온 것이다. 하단 밴스드 가이드 앱 포스팅 참조.

meonol.tistory.com/215

 

밴스드 가이드(Vanced Guide) 설치 및 사용법/유튜브 밴스드 오류 해결 가이드

유튜브 밴스드, 밴스드 microG, 밴스드 매니저 등의 유튜브 밴스드 관련 앱들의 여러 오류, 문제점의 해결방법을 설명해놓은 앱을 소개한다. 그 이름은 바로 밴스드 가이드(vanced guide)로 공식 밴스

meonol.tistory.com

영어 잘하면 vanced guide 앱이나 github에서 정보를 찾아봐서 금방 해결 가능할 것이다. 이상 유튜브 밴스드 설치 오류, 설치 안됨 해결방법이었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