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유튜브

microG 어플 설정,사용법 (유튜브밴스드 마이크로G)

by 머놀 2021. 3. 3.

유튜브 밴스드 매니저 어플에서 유튜브 밴스드microG 를 각각 다운받게 된다. 이때 microG 어플은 밴스드 앱내에서의 구글 로그인 연동과 유튜브 알림설정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마이크로G 어플을 삭제해서는 안되며, 앱내에서 여러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이번에 그것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 Vanced microG 앱을 실행한다. (G모양 로고)


첫번째 Account를 실행하면 구글 계정 로그인/연동 창으로 연결된다. SIGN IN 을 눌러서 로그인을 진행하면 된다. 유튜브 밴스드 앱내에서 구글 계정 전환이 안되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데 (2021.03) 다음 업데이트 때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Google device registeration 항목은 내 안드로이드 기기가 구글 장치에 등록되었는지 확인하고 갱신한다. 상단 초록색 스위치가 켜져있으면 구글 등록이 적용되고 있다는 것이다.


Cloud Messaging에 들어가면 유튜브 밴스드 알림 설정을 스위치를 통해 on-off 할 수 있다. Status에서 유튜브 알림 갱신이 몇분전에 이뤄졌는지 볼 수 있다.


Cast duplication fix 오른쪽의 스위치를 키면 유튜브 앱내에서의 tv 와이파이 연결을 적용할 수 있다.


유튜브 홈화면 or 영상 상단의 tv 아이콘을 누르면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할 수 있다.


About Vanced MicroG 에 들어가면 버전 정보, 포함한 라이브러리 정보를 확인할수 있다.


이상 유튜브 밴스드 microG 어플 사용방법이었다. 유튜브 밴스드 앱내에서의 알림, 계정 오류가 발생하면 microG에서 해결해주면 된다. 혹은 밴스드 매니저 앱에서 유튜브 밴스드와 microG를 삭제 후 재설치 해줘도 된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