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유튜브

유튜브 밴스드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1분컷

by 머놀 2021. 4. 1.

유튜브 밴스드에서 구글계정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의 해결법을 소개한다. 보통 마이크로g의 중복다운로드 등의 오류로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데이터삭제-재설치로 금방 해결 가능하다. 

상단 사진처럼 유튜브 계정에 아무것도 뜨지않거나, 기존에 있던 계정만 연결되고 추가 연동이 안되는 오류의 해결법을 소개한다.

필자는 삼성폰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다른 안드로이드 기종의 경우도 설정-앱-데이터삭제-재설치의 방법은 동일하므로 비슷하게 진행해주면 된다.


▲ 스마트폰 설정에 들어간다. (상단 내비게이션바를 내려서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애플리케이션 메뉴에 들어간다. 


상단 검색바에다 vanced를 입력하여 vanced manager, vanced microG를 찾는다. 일단 먼저 microG에 들어간다.


아래로 스크롤해서 저장공간에 들어간뒤 왼쪽 하단의 데이터 삭제를 터치한다.


유튜브 밴스드도 똑같이 데이터 삭제를 진행해주면 된다. (데이터삭제는 반드시 microG, youtube vanced 순서로 진행해주자!) 


vanced manager 앱에 들어간 뒤 마이크로g, 유튜브 밴스드 순서로 휴지통 모양을 눌러 삭제해준다. 반드시 순서를 지키자! (microG먼저 삭제!!!)


이제 다시 vanced microG 설치버튼을 터치한다. (다음의 하단 설명이 중요하다!)


'다시 다운로드' 메뉴가 뜨는데 그걸 터치하여 설치를 진행해준다. microG 설치가 끝나면 youtube vanced도 다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해준다.


microG의 버그로 인해 과거 버전을 설치한다는 팝업창이 뜨는데 OK를 터치한다.


youtube vanced와 vanced microG 2개의 설치가 모두 끝났으면 이제 앱스에 추가된 유튜브밴스드 앱을 실행해주면 된다. (절대 유튜브 밴스드를 먼저 업데이트하지 않는다!!!)


이제 유튜브 밴스드에 로그인을 해보면 구글계정이 정상적으로 로그인 및 연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 유튜브 밴스드 구글 로그인 문제 해결법이었다. 핵심은 유튜브 밴스드, 밴스드 마이크로G의 데이터를 삭제하고 밴스드 매니저 앱에서 각각 삭제한뒤 '다시 다운로드'를 통해 구버전을 자동으로 다운받는 것이다. 추후에 이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는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면 댓글로 문의해주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