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트위치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로드, 스트리밍 녹화 방법 총정리,추천순위

by 머놀 2022. 1. 2.

트위치 다시보기 동영상 다운로드, 실시간 녹화 방법을 정리해놓았다. 구독자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프로그램,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필자가 느낀 순위별로 소개한다.

 

번외) 2022.01.02일자로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사이트에서 바로 볼 수 있게 해놓은 곳이 생겼다! 하단 포스팅을 참조하자.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뚫어주는 스트리밍 사이트(tsuvod)

https://tsuvod.com/ 트수VOD tsuvod.com 위의 '트수VOD'라는 사이트를 통하여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스트리밍으로 바로 볼 수 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에 '비디오 재생을 위해 아래의 크롬 확

meonol.tistory.com

전체공개 다시보기 다운로드 프로그램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는 다운로드 막힘)

1위 트위치 링크 (twitchlink) (트위치 로그인이 필요했으나 2022이후로 m3u8로 뚫기가 가능해졌다!)

 

트위치 다시보기, 클립 다운로드와 생방송 실시간 녹화도 가능한 종합 프로그램이다. 저작권 음소거(빨간줄) 해제 기능이 있으며 다운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이다.

트위치링크 다운 및 사용방법

 

트위치 종합 다운로더 트위치링크(TwitchLink) 설치 및 사용법

트위치 종합 다운로더 프로그램 '트위치링크'를 소개한다. 트위치리처(twitch leecher)못지 않게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프로그램 주요 기능 간단 요약) 생방송, 비디오, 클립 다운로드 저작권 음

meonol.tistory.com

 

2위 히토미 다운로더 (hitomi downloader)

 

히토미 다운로더는 동영상, 이미지 등 각종 아카이브 파일을 다운로드하는데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당연히 트위치 다시보기도 엄청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해준다. (웹 미디어 추출)

히토미 다운로더 다운 및 사용방법

 

히토미 다운로더 사용법 (사이트 동영상,이미지 추출 다운로드 프로그램)

웹사이트에 있는 미디어 파일을 긁어와서 내 컴퓨터에 저장하는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이름은 히토미 다운로더(hitomi downloader)이다. 이름은 히토미 다운로더이지만 히토미말고도 유튜브, 트위치

meonol.tistory.com

 

3위 4K 비디오 다운로더 (4K Video Downloader)

 

해외에서 개발한 웹 미디어 추출 및 다운로드 프로그램이다. 히토미 다운로더보다는 지원하는 사이트의 개수가 적지만 안정적이고 빠르게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다. 당연히 트위치 다시보기도 엄청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해준다.

4K Video Downloader 다운 및 사용법

 

4K Video Downloader 사용법 (웹사이트 동영상 다운로더)

4K Video Downloader는 유튜브 등의 사이트 영상을 고화질, 고음질로 조정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는 PC 프로그램이다. 다른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도 많은데, 이 프로그램의 경우 안정적으로 빠르

meonol.tistory.com

 

4위 트위치 리처 (twitch leecher)

 

트위치 동영상만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훌륭하고 다운속도도 빠르다. 근데 다운 오류가 종종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다.

트위치리처 다운 및 사용방법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로드(설치)방법 - PC 트위치 리처(twitch leecher) 이용 /2021년

트위치 방송이 끝나면 그 방송전체를 녹화한 영상이 다시보기에 남는데 이것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트위치 리처(twitch leecher)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는 다운이

meonol.tistory.com

 

5위 유튜브 디엘 (youtube-dl)

 

youtube-dl은 오픈소스 동영상 추출 다운로드 프로그램이다. 동영상 파일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다운로드해준다. 당연히 트위치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Youtube-dl 사용방법

 

youtube-dl-gui 사용법 (youtube-dl의 인터페이스 버전)

youtube-dl 이란? 인터넷 사이트의 동영상을 추출하여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이다. 오픈소스이며 무료로 사용가능하다. 유튜브, 트위치, 폰헙, 데일리모션 등등 500개이상의 사이트를 지원한다. 거

meonol.tistory.com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도 포함해서 다운로드 가능한 프로그램

1위 ffmpeg와 파워쉘

 

m3u8 링크를 추출해서 제작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지만 빠르고 안정적이다.

ffmpeg로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PC),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 법 및 다운로드 방법 (m3u8이용)

이 포스팅은 PC전용이다. 모바일 버전은 하단의 포스팅에 소개해두었다. meonol.tistory.com/98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모바일,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법 및 다운로드 방법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트

meonol.tistory.com

ffmpeg와 배치파일로 m3u8제작없이 하는법

 

트위치 구독자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 방법 초간단 (PC) (ffmpeg 배치파일 이용)

윈도우 PC 에서 트위치 다시보기 뚫는 법을 소개한다. ffmpeg 와 배치파일을 설치한 뒤 간단한 초기 설정만하면 3분안에 이미지주소를 이용하여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다운받을 수 있다. 1. ffmpeg

meonol.tistory.com

 

2위 twitch-recover (2021.05 현재 오류가 자주 걸림)

 

지금 다운로드하면 설치경로에 안보이는 오류가 있어서 추후에 업데이트 되면 소개하겠다. 일단 트위치 다시보기 복구 기능은 가능하므로 하단 링크를 남겨놓겠다.

트위치 recover 사용법

 

트위치 삭제된 다시보기 복구하는법 (twitch recover)

트위치 스트리머가 직접 삭제한 다시보기 VOD를 복구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방송이후 60일동안은 서버에 해당 다시보기의 m3u8주소를 보존하고 있는데 그것을 추출해서 복구하는 방법이다. 주의

meonol.tistory.com

 

3위 m3u8 loader (모바일 앱) (생방송 녹화도 가능!! 하단에 있는 5위를 확인)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에서 트위치 다시보기를 다운받는 방법이다. 

m3u8 loader로 트위치 구독자 다시보기 다운로드하는법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모바일,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법 및 다운로드 방법 (m3u8 이용)

이 포스팅은 모바일 전용이다. PC 버전은 하단의 포스팅에 소개해두었다. meonol.tistory.com/97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PC),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 법 및 다운로드 방법 (m3u8이용) 이 포스팅은 PC전

meonol.tistory.com

 

트위치 스트리밍 생방송 실시간 녹화 프로그램

1위 streamlink

 

스트림링크(streamlink)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파이썬으로 코드짜서 하는 파생방법이 많은데 필자가 찾은 방법은 twitch-recorder만 다운로드해줘서 스트리머가 방송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녹화해주는 방법이다.

streamlink, twitch-recorder으로 실시간 녹화하는 법

 

트위치 실시간 다운로드, 생방송 자동녹화 (streamlink, twitch-recorder)

트위치 스트리머가 생방송을 키면 자동으로 녹화해서 다운로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twitch-recorder을 PC에 켜두기만 하면 스트리머가 방송중인지 아닌지 1초마다 확인하여

meonol.tistory.com

 

2위 트위치 링크 (twitchlink)

 

트위치 다시보기, 클립 다운로드와 생방송 실시간 녹화도 가능한 종합 프로그램이다. 다운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이다.

트위치링크 다운 및 사용방법

 

트위치 종합 다운로더 트위치링크(TwitchLink) 설치 및 사용법

트위치 종합 다운로더 프로그램 '트위치링크'를 소개한다. 트위치리처(twitch leecher)못지 않게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프로그램 주요 기능 간단 요약) 생방송, 비디오, 클립 다운로드 저작권 음

meonol.tistory.com

 

3위 ffmpeg 

 

ffmpeg 프로그램과 m3u8 변환과정을 간단하게 하면 금방 할 수 있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실시간 녹화를 할 수 있다. 단점은 이 프로그램에 코드를 입력하면 그 순간부터의 방송을 녹화하므로, 방송전체를 다운하려면 방송시작때부터 녹화해야하는 점이다.

ffmpeg로 트위치 실시간 녹화하는 법

 

트위치 생방송 실시간 다운로드, 녹화 방법 (mp4 동영상 저장) (ffmpeg)

윈도우 PC에서 트위치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녹화하여 mp4 동영상 파일을 다운받는 방법을 소개한다. ffmpeg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쉽게 녹화할 수 있다. 실시간 다시보기를 남기지 않거나, 방송종료

meonol.tistory.com

 

4위 실시간 다운로더 led

 

실시간 다운로더 L.E.D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훌륭하고 안정적이다. 단점은 1시간 녹화하면 다시 녹화를 시작해줘야하고, 지원하는 사이트가 적다는 것이다. (그래도 트위치, 유튜브, 카카오 등등 웬만한데는 다 있다.)

실시간 다운로더 led로 실시간 녹화하는법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 다운받기 (실시간 다운로더 L.E.D)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의 라이브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녹화해서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프로그램 이름은 '실시간 다운로더 L.E.D'이다. 실시간 동영상 다운로드/녹화 프로그

meonol.tistory.com

 

5위 m3u8 loader (모바일 앱)

 

m3u8 loaer 앱으로도 스트리밍 실시간 녹화가 가능하다. 다만 시작할때 광고때문에 끊기는 경우가 종종 있고, 여러 기타 잡오류가 있긴 하다.

m3u8 loader로 실시간 녹화하는 방법

 

트위치 실시간 다운로드/생방송 녹화 저장 (모바일)

모바일에서 트위치 실시간 스트리밍 생방송을 녹화 및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PC의 경우 전용 프로그램이나 ffmpeg등 여러 방법이 있는데 모바일에서는 단 한가지 방법만 가능하다. (스

meonol.tistory.com

 

: 트위치 다시보기가 생성된지 얼마 안되었거나(1일이하), 영상 음성을 지원하지 않을 때는 다시보기 다운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하루정도 기다려 보고 다시 다운로드를 시도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