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트위치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로드(설치)방법 - PC 트위치 리처(twitch leecher) 이용 /2022년

by 머놀 2022. 1. 1.

트위치 방송이 끝나면 그 방송전체를 녹화한 영상이 다시보기에 남는데 이것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트위치 리처(twitch leecher)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는 다운이 되지않으므로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다운받고 싶으면 하단의 포스팅을 참고하자.

meonol.tistory.com/97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영상 뚫기, 웹 스트리밍과 영상 다운로드 (PC) (m3u8이용)

이 포스팅은 PC전용이다. 모바일 버전은 하단의 포스팅에 소개해두었다. meonol.tistory.com/98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모바일,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법 및 다운로드 방법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트�

meonol.tistory.com

 

이미지 소개 후 글설명을 하겠다.

 

 

github.com/syudal/TwitchLeecher/releases 사이트에 들어가서 1.8.2_x64.zip을 클릭하여 설치한다.


▲ 찾기 쉬운 위치에 압축을 풀어준다.


다운로드된 폴더에서 노란색 화살표 세줄아이콘의 TwitchLeecher에 들어간다.


▲ 이런 창이 뜨면 상단의 추가 정보를 클릭한 후 실행을 클릭해준다.


트위치 리처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홈화면에서 상단의 검색을 클릭한다.


▲ 검색을 채널, 주소, 고유번호로 할 수 있는데 제일 쉽고 편한 주소를 이용하자. 일단 트위치 다시보기 주소를 따야한다.

 

▲ 다시보기 페이지 상단의 인터넷 주소를 복사해준뒤 트위치 리처 주소란에 붙여넣기 해주면 된다.


▲ 그럼 이렇게 다시보기 영상이 뜨는데 오른쪽 하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 영상 품질, 다운로드 폴더 위치, 파일명, 비디오 구간 자르기 기능을 잘 조정해둔뒤 하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 트위치 리처 상단에 다운로드에 들어가면 현재 다운로드의 진행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중간에 취소하고 싶으면 오른쪽 상단의 취소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이렇게 트위치 다시보기 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았다. 다운로드한 영상을 인터넷에 배포하여 저작권을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 생방송 녹화방법 총정리 포스팅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로드, 스트리밍 녹화 방법 총정리,추천순위

트위치 다시보기 동영상 다운로드, 실시간 녹화 방법을 정리해놓았다. 구독자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프로그램,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필자가 느낀 순위별로 소개한다. 전체

트수들 화이팅!!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