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트위치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PC),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 법 및 다운로드 방법 (m3u8이용)

by 머놀 2022. 1. 2.

이 포스팅은 PC전용이다. 모바일 버전은 하단의 포스팅에 소개해두었다. 

meonol.tistory.com/98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모바일,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법 및 다운로드 방법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뚫어서 인터넷으로 바로 보는법과 영상 다운로드하는 법을 소개한다. 일단 m3u8로 끝나는 텍스트가 필요하다. 하단 포스팅에서 m3u8텍스트를

meonol.tistory.com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는 구독을 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볼 수 없다. 이것을 웹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간단하게 스트리밍 형식으로 보는 법과 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한다.  (글설명 후 사진첨부)

 

2022.01.02 기준 스트리밍으로 바로 보는 쉬운 방법이 생겼다! 하단 포스팅을 참조하자!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뚫어주는 스트리밍 사이트(tsuvod)

https://tsuvod.com/ 트수VOD tsuvod.com 위의 '트수VOD'라는 사이트를 통하여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스트리밍으로 바로 볼 수 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에 '비디오 재생을 위해 아래의 크롬 확

meonol.tistory.com

2022.01.23 기준 m3u8로 구독자 전용 영상 다운하는 더 좋은 방법이 생겼다! 하단 포스팅 참조!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뚫기(트위치링크 프로그램 이용)

트위치링크(TwitchLink)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m3u8링크만을 가지고 간단하게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뚫어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 방법은 비디오 자르기, 음소거 해제, 다운 속도 설정, 업

meonol.tistory.com

 

일단 웹스트리밍, PC다운로드 모두 m3u8 링크가 필요하다. m3u8 제작방법은 다양한데 필자는 기본적인 방법을 설명하겠다.

▼ 트위치 채널에 들어가서 다시보기 영상 썸네일에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이미지 주소 복사를 클릭한다. 트위치 동영상 목록에서 해도된다.

복사한 이미지 주소를 메모장에 붙여넣어 준다.

 

여기서 만약 이미지 주소 복사 메뉴가 안뜨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 하단 포스팅을 참조하길 바란다.

https://meonol.tistory.com/320

 

트위치 m3u8 따는법 총정리 (이미지 주소 추출 방법 2개)

트위치 다시보기를 보거나 다운받으러 들어가면 이렇게 "이 동영상은 정기구독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정기구독하여 오킹 채널을 시청하고 지원해 보세요." 문구가 뜨면서 막히는 경우

meonol.tistory.com


자 그럼 이제 2가지의 m3u8링크 제작방법이 있는데 일단 방법1로 해보고 안되면 방법2로 해본다.

방법 1. (2021.09 최신)

https~//영문숫자1.cloudfront.net/영문숫자2/storyboards/~ 형태로 문구가 나타나는데 이때 뒷부분 storyboards~~를 지운 뒤 chunked/index-dvr.m3u8를 넣어주면 된다. 영문숫자1이 d1~, d2~, dg, static 등등 어떤 형태라도 가능하다.

 

예시)

https://d1m7jfoe9zdc1j.cloudfront.net/f39aca385b990dae483d_radiyu_41782049181_1620559120/chunked/index-dvr.m3u8

chunked 부분에 720p60, 480p30, 360p30 이런식으로 원본 다시보기에서 존재하는 화질을 넣어주면 해당 화질로 다운가능하며 chunked를 냅두면 최고화질로 다운로드되는 링크가 된다. 

 

실시간으로 생기는 다시보기의 경우에는 다른방법으로 썸네일 링크를 얻어야 한다. 하단 링크 참조

meonol.tistory.com/151

방법 2. (2021.08 기준 몇몇 코드는 막힘)

이미지주소로 가져온 텍스트에서 d2nvs~~//storyboards 에서  부분을 복사한다.

또는 static~~/cf_vods/d2nvs~~///thumb 에서  부분을 복사한다.

 

은 영문숫자어쩌구_스트리머id_숫자어쩌구 형식으로 되어 있다.

예시) 22fbbe522799cacf371e_obm1025_43155278941_1628247890


https://vod-secure.twitch.tv/복사한 텍스트를 여기다 넣으세요/chunked/index-dvr.m3u8

복사한 텍스트를 상단 텍스트의 중간에 비워둔 곳에 추가한뒤 전체 텍스트를 복사한다.

 

chunked 부분에 720p60, 480p30, 360p30 이런식으로 원본 다시보기에서 존재하는 화질을 넣어주면 해당 화질로 다운가능하며 chunked를 냅두면 최고화질로 다운로드되는 링크가 된다. 


이제 이렇게 만든 m3u8 텍스트를 이용하여 1. 웹에서 바로 스트리밍 2.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1. 웹에서 바로 스트리밍으로 보는 법 (크롬 브라우저 플러그인 이용)

 

크롬웹스토어에 가서 play hls를 검색한 뒤 chrome에 추가해준다. (하단링크로 바로 들어가서 추가하거나 하단 사진 참고)

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lay-hls/hahkjjkedonglpienpfiganogikkkoii/related?hl=ko

초록색 티비모양의 play hls에 들어간다.
chrome에 추가 클릭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퍼즐아이콘을 클릭하여 Play hls가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한다. 티비가 초록색으로 되어있으면 활성화, 초록색이 사라지면 비활성화이며 클릭한번으로 전환가능하다.

활성화 되어있는 모습이다.

 

 이제 아까 만들어둔 전체 텍스트를 인터넷 주소창에 붙여넣기하고 엔터를 누르면 웹상으로 시청가능하다.

스트리밍 재생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hahkjjkedonglpienpfiganogikkkoii이(가) 차단됨

서버에 대한 요청이 확장 프로그램에 의해 차단되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사용 중지해 보기
ERR_BLOCKED_BY_CLIENT

▲ 위와 같은 문구가 뜨면서 스트리밍이 안되면 크롬 확장프로그램들 중 PLAY HLS와 충돌한 것이 생긴 것이다. 따라서 문제가 되는 확장프로그램을 찾아서 꺼주면 되겠다.

 

주의)

원본 다시보기 동영상이 오래됬거나 영상중간에 저작권으로 짤린 부분이 생기면 재생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회색 로딩화면이 뜨면서 재생이 계속 안되는 경우 몇일~몇주 기다리면서 시도해보면 어느순간 재생이 가능해진다. 계속 기다려도 안되면 그 영상은 트위치서버의 어떤 문제로 재생이 안되는 것이다.

2. 다운로드 방법

ffmpeg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한다. 하단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왼쪽 하단 윈도우에 커서를 올린다음 Windows builds from gyan.dev 사이트를 클릭하여 들어간다.

ffmpeg.org/download.html#build-windows

아니면 그냥 www.gyan.dev/ffmpeg/builds/로 들어와도 된다. ffmpeg 윈도우 버전을 배포하는 사이트가 후에 바뀔 수도 있으므로 ffmpeg 정식 사이트에서 들어가는 방법도 소개해준 것이다.

 

▼ 사이트 아래로 스크롤하여 release 하단의 첫번째 링크 ffmpeg-release-full.zip (.7z)이 적혀있는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한다. (git 버전은 최신버전이라 버그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전한 release 버전을 추천한다.) 

 

ffmpeg 프로그램을 항상 최신 버전 full로 업데이트하자. ffmpeg 버전업을 통해 다운로드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

 

▼ 찾기 쉬운 위치에 압축풀기를 진행해준다. 필자는 바탕화면에 설치하였다.

▼ 다운로드한 폴더에 들어가서 bin 폴더를 shift + 우클릭하고 여기에 파워쉘 창 열기 (여기에 powershell 창 열기)를 클릭해준다. 

 

▼ 이제 하단 텍스트를 다운로드하여 주소에는 아까 만든 m3u8 텍스트를 붙여넣기 해주고 파일명에는 원하는 숫자를 넣어준다. 파일명에 문자(한글, 영어)가 들어가면 에러가 난다. 

파워셀 붙여넣기 할거.txt
0.00MB
예시 이미지

(m3u8 텍스트에서 chunked 부분을 그대로 냅두면 최고화질로 다운되고 chunked 대신에 720p60, 360p30 등 원본 다시보기에서 제공하는 화질을 적으면 저화질로 다운로드 된다.)

 

주의) 메모장을 전체화면으로 키운 후 한줄로 텍스트를 만들어서 복사하자. 두줄이상이 되면 중간에 띄어쓰기 공간이 생길 수도 있어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한줄로 만든 뒤 복사하는 걸 추천

 

▼ 이제 만들어준 텍스트를 파워쉘에 붙여넣기 후 엔터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되어 텍스트가 아래로 계속 생성되는데 끝날 때까지 기다려준다.

맨 하단 텍스트 중간에 숫자가 보이는데 몇분 몇초까지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는 것을 표시한 것이다. 텍스트 생성이 끝나고 파워쉘 창이 멈추면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는 뜻이다. 

다운로드 된 영상은 bin 폴더안에 위치하고 있다. (다운로드 도중에 파워쉘 창을 끄면 다운로드 받은 부분까지만 영상이 저장되어 있다.)

bin폴더에 들어가면..
내가 444로 파일명을 지었던 동영상이 다운로드되어져 있다.

 

▼ 동시에 2개이상의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필자는 2개까지만 해보았다. 근데 막 10개 이상씩 프로그램을 돌리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동시에 너무 많이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ffmpeg를 통해서 영상의 일부분만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하단 포스팅을 참고하자.

https://meonol.tistory.com/224

 

ffmpeg 설치법, 사용법

ffmpeg는 오디오, 비디오 소스들을 인코딩, 디코딩하는데 특화된 오픈소스 프로그램이다. 안전한 프로그램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자. ffmpeg 나무위키 상세정보 1. ffmpeg 설치 및 초기설정 하단 순서대

meonol.tistory.com

 

주의)

다운로드한 ffmpeg~~ 폴더를 수정하지 않도록 한다.

파워쉘에서 영문으로 오류메세지가 발생한다면 시간이 지난뒤에 다시 시도해보자. 실제로 필자도 영문오류메세지가 발생했는데 1시간뒤에 다시 실행하니 다운이 가능하였다. 혹은 ffmpeg를 최신버전으로 설치해보자. 최신버전으로 바꾸었더니 해결되는 경우도 있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1)

만약 '용어가 cmdlet, 함수, 스크립트 파일 또는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름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이름이 정확한지 확인하고 경로가 포함된 경우 경로가 올바른지 검증한 다음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텍스트가 뜨면서 다운로드 진행이 안되는 경우 일단 텍스트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준다.

만약 텍스트가 정상이라면 ffmpeg 환경변수 설정을 해주면 해결될 수 있다.

하단 포스팅의 ffmepg 환경변수 설정부분을 따라해보자. (ffmpeg 삭제 후 재설치 추천)

ffmpeg 환경변수 설정 포스팅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2)

404, 403 error가 뜨면서 특정영상만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 이는 트위치 서버내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하단 방법을 추천한다.

1. 파워쉘을 종료했다 재실행해서 바로 해보기

2. 1~2시간 뒤에 다시해본다.

3. 텍스트 제작을 처음부터 다시 해보고 영상제목의 숫자를 바꾸어 본다.

 

필자도 몇개 영상이 404 에러가 뜨면서 다운이 안됬는데 10분~ 2시간 또는 몇일정도 기다렸다가 텍스트를 다시 만든다음에 파워셀을 다시 실행해서 해보았더니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되었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다!

(몇일동안 기다리면서 계속 시도해보자.. 이 오류는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모르겠다.)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 실시간 스트림 녹화 방법 총정리 포스팅

https://meonol.tistory.com/179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로드, 스트리밍 녹화 방법 총정리,추천순위

트위치 다시보기 동영상 다운로드, 실시간 녹화 방법을 정리해놓았다. 구독자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프로그램,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필자가 느낀 순위별로 소개한다. 전체

meonol.tistory.com

PC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에 새로운 방법이 생겼다. 이 방법은 ffmpeg 초기세팅만 끝내면 배치파일을 통해 이미지 주소로 더 간단하게 이용가능하다. 하단 링크에 소개해두었다.

meonol.tistory.com/124

 

트위치 구독자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 방법 초간단 (PC) (ffmpeg 배치파일 이용)

윈도우 PC 에서 트위치 다시보기 뚫는 법을 소개한다. ffmpeg 와 배치파일을 설치한 뒤 간단한 초기 설정만하면 3분안에 이미지주소를 이용하여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다운받을 수 있다. 1. ffmpeg

meonol.tistory.com

각 영상 원본마다 발생할 수 있는 오류가 다양해서 그 정보를 알고 계신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이미지 주소를 복사했을때 d1m7jfoe9zdc1j.cloudfront.net 처럼 d1등의 새로운 문자가 있는 텍스트가 생기고 있습니다. 이는 트위치 서버내에서 계속 바뀌는 것으로 보이며 필자가 계속해서 m3u8 제작방법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2021.08 현재 m3u8 제작 방법 1로 해결 가능)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