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트위치

트위치 실시간 다운로드, 생방송 자동녹화 (streamlink, twitch-recorder)

by 머놀 2021. 1. 19.

Twitch-recorder 개발자분께서 프로그램이 악용되는 사례가 많아 사용중지를 요청하셔셔 본 포스팅의 파일 링크를 삭제하였습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다른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 생방송 녹화방법 총정리 포스팅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로드, 스트리밍 녹화 방법 총정리,추천순위

트위치 다시보기 동영상 다운로드, 실시간 녹화 방법을 정리해놓았다. 구독자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프로그램,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필자가 느낀 순위별로 소개한다. 전체

 

twitch-recorder는 트위치 스트리머가 생방송을 키면 자동으로 녹화해서 다운로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twitch-recorder을 PC에 켜두기만 하면 스트리머가 방송중인지 아닌지 1초마다 확인하여 방송을 시작하면 바로 자동으로 다운로드해준다는 점이다. 즉 방송시작부터 끝까지 풀타임 녹화가 가능하다. (예약 자동 녹화 가능)

 

일단 streamlink를 다운로드해준다. 하단 링크로 접속하면 다운이 진행된다.

https://github.com/streamlink/streamlink/releases/download/2.0.0/streamlink-2.0.0.exe

 

▼ Next를 눌러서 진행해준다. 2번째 창에서 rtmpdump, ffmpeg를 선택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필자는 그냥 같이 다운로드했다.


Next를 눌러서 진행해준다. 다운로드 파일경로를 설정해주고 Install 버튼을 클릭한다.


몇초 로딩을 기다려 준뒤 Next - Finish 클릭으로 설치를 완료한다.

 

트위치 레코더 개발자가 배포 및 이용을 금지하여 하단 접은글 내용은 전부 유효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오른쪽 상단 ZIP으로 내려받기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실패-바이러스가 발견됨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 하단 포스팅에 해결법을 설명해두었다. 

meonol.tistory.com/173

 

실패 바이러스가 발견됨 해결방법 - 윈도우10 크롬 다운로드 실패 파일 실행하기

크롬에서 다운로드를 할때 실패 - 바이러스가 발견됨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 실제로 바이러스가 있는 프로그램일수도 있지만, 개인이 개발한 프로그램의 경우 바

meonol.tistory.com

개발자가 바이러스 없다고 한다. 안심하고 사용하면 된다.

 

▲ 설치한 twitch-recorder 2021 폴더에 들어가면 twitch-recorder, 사용 설명서, 스트리머ID 파일이 있다. 사용설명서를 꼭 읽고 사용법을 익히자. 


사용설명서에 나와있는대로 스트리머id 메모장에 트위치 스트리머 아이디를 입력한 후 저장한다. 그 후 twitch-recorder 파일을 실행한다.


twitch-recorder 파일을 실행했을때 윈도우 pc보호 창이 뜨는 경우 상단의 추가 정보 - 실행 순으로 클릭하여 실행한다.


그럼 까만 명령창이 뜨는데 스트리머가 온라인인지(방송중인지) 1초 간격으로 체크해서 방송 중이면 초반 광고를 기다렸다가 실시간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download] 텍스트가 뜨면 다운로드 중이라는 뜻이다.

스트리머가 방송을 중지하면 다운로드도 중지된다. 중간에 창을 끄면 그때까지 녹화했던 영상만 다운로드 파일에 남는다.


다운로드한 동영상 파일은 드라이브 최상위 폴더 - twitch 폴더에 저장되어있다. 필자의 경우 로컬 디스크 C - twitch 폴더에 위치해있었다.


정상적으로 동영상이 재생되며 파일 형식은 TS파일이다. 


다른 트위치 스트리머 방송을 실시간 녹화하고 싶으면 스트리머id 메모장에서 아이디를 바꿔 입력하면 된다.

동시에 여러방송을 녹화하려면 twitch-recorder 2021 전체 폴더를 복사해서 복제 폴더를 만든 뒤 거기서 스트리머id 설정해주고 twitch-recorder를 실행해주면 된다.

 

개발자 출처 (클릭하면 이동)

streamlink github

twitch-recorder

프로그램에 오류가 발생하면 streamlink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자.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 생방송 녹화방법 총정리 포스팅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로드, 스트리밍 녹화 방법 총정리,추천순위

트위치 다시보기 동영상 다운로드, 실시간 녹화 방법을 정리해놓았다. 구독자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프로그램,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필자가 느낀 순위별로 소개한다. 전체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