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트위치

모바일 트위치 m3u8 주소 따는법 총정리

by 머놀 2021. 2. 5.

모바일 환경 즉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트위치 m3u8링크를 추출 및 제작하는 방법을 정리하였다. 총 3가지 방법중 간단한 것부터 순서대로 소개한다. (한 방법이 안통하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보고 만약 다 안되면 최종해결책은 PC에서 제작하는 수밖에 없다.)

m3u8 링크란 멀티미디어를 재생할때 필요한 파일로 .m3u8로 끝나는 텍스트이다. 앞의 형식이 달라도  .m3u8로 끝나는 링크가 잘 작동되면 상관없다.

모바일에서 m3u8 텍스트 만드는 법 1

트위치 앱에서 원하는 다시보기 영상에 들어간다. 트위치 채널 - 동영상 - 지난방송에 들어가면 60일내의 모든 다시보기를 재생할 수 있다.


다시보기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상단의 공유아이콘을 누른 뒤 링크복사를 누른다. (2초 정도 지나면 상단 공유아이콘이 사라지는데 나갔다 다시 들어가면 된다.) 


복사한 다시보기 링크를 보면 중간에 숫자가 있다. 이 숫자를 복사하여 https://vod.544146.workers.dev/뒤에 붙여넣기해주면된다.

예시) 복사한 다시보기 링크 www.twitch.tv/erenjjing/v/841601149?sr=a&t=0s 에서 841601149를 복사한 뒤 

vod.544146.workers.dev/841601149로 만들어주면 된다. (하단 사진처럼 노트 앱에서 진행하면 편하다.)


만든 그 링크를 인터넷 주소창에 붙여넣기해서 검색하면 https://d2nvs~~.cloudfront.net/숫자어쩌구.m3u8 링크가 반복되서 여러개 뜬다. 그 중 맨위 링크를 길게 터치한 뒤 링크 주소 복사를 누른다. 그럼 이제 m3u8 텍스트를 추출이 완료된 것이다.


모바일에서 m3u8 텍스트 만드는 법 2

트위치 앱에서 원하는 다시보기 영상에 들어간다. 트위치 채널 - 동영상 - 지난방송에 들어가면 3개월 내의 모든 다시보기를 재생할 수 있다.


다시보기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상단의 공유아이콘을 누른 뒤 링크복사를 누른다. (2초 정도 지나면 상단 공유아이콘이 사라지는데 나갔다 다시 들어가면 된다.) 복사한 다시보기 링크앞에 view-source: 를 추가하고 그 전체 텍스트를 크롬브라우저에 검색한다.


그럼 소스코드들이 주르륵 나열된 페이지가 뜨는데 오른쪽 위 점3개(크롬메뉴)에 들어간 뒤 페이지에서 찾기를 누른다.


d2nvs를 입력하고 오른쪽 하단 검색아이콘을 누른 뒤 몇초간 로딩을 기다려주면 자동으로 d2nvs 텍스트가 있는 위치를 보여준다.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d2nvs 글자인데 그부분을 확대해준다.


글자를 잘 확인하고 d2nvs~~///thumb 에서  부분을 복사한다. 


일단 숫자부분을 길게 터치한 뒤 그 줄의 텍스트를 전체 선택한다.


그 후 복사해야할 텍스트 맨처음 부분 (필자의 경우 2)을 한번 터치해주면 우리가 복사해야할 텍스트만 딱 선택된다.

이걸 복사해준다.


복사 한 텍스트를

https://vod-secure.twitch.tv/코드 넣는 곳/chunked/index-dvr.m3u8 

에서 코드 넣는 곳에 붙여넣기 해준다. 그 후 전체 텍스트를 복사해준다. (상단 사진 참조) 자 이렇게 m3u8로 끝나는 텍스트를 완성하였다.

하단에는 필자가 예시로 만든 m3u8 텍스트이다.

https://vod-secure.twitch.tv/2876c5fa790cd5ee676a_obm1025_40996264670_1608286579/chunked/index-dvr.m3u8


모바일에서 m3u8 텍스트 만드는 법 3

하단 플레이스토어 링크를 통해 "HTML Website Inspector" 앱을 다운로드한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web.dassem.websiteanalyzer

 

HTML Website Inspector - View & Edit Website HTML - Google Play 앱

This application allows you to edit HTML source code of live websites locally. List of features: ✔️️ View HTML page source and edit it ✔️️ List elements like all the links and their css styles etc. ✔️️ Search for text in HTML web page sou

play.google.com


앱을 다운 받고 실행시키면 일반적인 인터넷 브라우저가 뜰 것이다. 여기서 모바일 트위치 사이트를 검색하여 접속한다.


구글 검색하여 트위치 모바일 사이트로 들어간 뒤 상단 검색창에서 스트리머의 아이디를 검색해준다. (모바일 사이트에서 스트리머 채널에 들어가면 다시보기 전체 영상을 로드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다.)

그 뒤 오른쪽 상단의 모두 보기에 들어간다.


화면 오른쪽 상단의 손가락 아이콘을 터치하여 노란색으로 만들어 활성화 시킨 뒤 원하는 다시보기 동영상 썸네일을 한번 터치해준다. 그러면 같은 영어 텍스트가 반복해서 표시되는데 vods/d2nvs~~///thumb 에서  부분을 복사한다. 

(하단 사진 처럼)

저 부분의 드래그가 잘 안되면 전체 텍스트를 복사 한뒤 메모장에 붙여넣기 하고 중간 부분만 복사해준다.


복사 한 텍스트를

https://vod-secure.twitch.tv/코드 넣는 곳/chunked/index-dvr.m3u8 

에서 코드 넣는 곳에 붙여넣기 해준다. 그 후 전체 텍스트를 복사해준다. (상단 사진 참조) 자 이렇게 m3u8로 끝나는 텍스트를 완성하였다.

하단에는 필자가 예시로 만든 m3u8 텍스트이다.

https://vod-secure.twitch.tv/1e3bbcfc93b9f926294a_obm1025_40290752686_1604123431/chunked/index-dvr.m3u8


만약 위 3가지 방법으로 m3u8 추출이 안되면 PC로 하는 수 밖에 없다. 하단 링크 참조.

트위치 m3u8 추출 및 영상 다운로드 방법

 

이제 이렇게 만든 m3u8링크로 다시보기를 인터넷 스트리밍으로 보거나,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하단 포스팅 하단 부분부터 참조하자.

meonol.tistory.com/98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모바일,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법 및 다운로드 방법 (m3u8 이용)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뚫어서 인터넷으로 바로 보는법과 영상 다운로드하는 법을 소개한다. 일단 m3u8로 끝나는 텍스트가 필요하다. m3u8 텍스트는 모바일과 PC 환

meonol.tistory.com

각 방법 중에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