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카카오톡

카카오톡 카톡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 완벽정리/카톡 이용제한 푸는법

by 머놀 2021. 1. 6.

해외 가상번호로 카카오톡을 가입한 계정은 카톡 메시지를 주고받고, 채팅방에 들어가다보면 중간에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릴 확률이 높다. 그럴때 예방법, 해제방법을 소개한다. (참고로 카카오톡 이용자보호조치 해제 프로그램은 없다..)

설명의 편의를 위해 기존에 내가 쓰던 카톡을 본계정, 가상번호가 연동된 카톡을 부계정이라고 표현하겠다.

1. 이용자 보호조치 예방법

 일단 가상번호로 카카오톡에 가입한 초기상태일 때는 다른사람에게 먼저 선톡을 보내면 보호조치를 받는다. 따라서 부계정의 카톡 ID를 생성하고 나의 본계정에서 부계정의 카톡 ID를 검색하여 친구추가한뒤 선톡을 보내준다.

 이후 부계정에서 친구를 딱 5명 만들어 준다. 실제 친구의 카카오톡 연락처를 사용하던지 카카오톡 부계정 포럼에서 사람들을 찾아서 ID로 검색하든지 여러 방법을 이용해서 친구를 5명을 딱 채워준다. 그 후 일반카톡방에 들어가서 소통하면 된다. 메시지 도배는 절대 하지말고 1~2개의 채팅방만 파서 10~ 20분간 적당량의 카톡메시지를 주고받으면 된다.

 하루에 친구추가는 5 ~ 10명 정도로 조금씩만 해주고, 채팅방을 조금씩 늘려가고, 카톡 메시지도 조금씩 적당히 일반채팅방에서 주고받는다. 그러면 카톡친구와 채팅방의 갯수, 보낸 메시지 양이 점차 증가하면서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릴 확률이 점점 줄어든다.

 오픈채팅방의 경우에는 계정 생성 초기에는 아예 입장, 생성이 안될 수 있다. 또는 옵챗방에 들어갈 수 있어도 3개이상 들어가면 보호조치에 걸릴 가능성이 있으니 계정 생성 초기에는 들어가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가입한지 15일 가량이 지나고 일반채팅방을 자유롭게 열 수 있고, 오픈채팅방을 여러개 들어갈 수 있게 되며 카톡친구가 50명 이상정도가 되면 완전히 카톡 이용자 보호조치로부터 자유로워졌다고 볼 수 있다.

 

요약: 매일매일 아주 조금씩 카카오톡 활동을 꾸준히 해주면서 계정친구와 채팅방 수, 채팅량을 늘려간다.

2. 이용자 보호조치 해결, 탈출법

만약 이미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린 상태라면 여러 해결방법을 시도해보자. 기본적으로 몇일에서 몇주동안 기다리면 대부분 해결된다.

 

하단사진은 카카오톡 고객센터의 안내문이다.

▲ 중간에 보면 충분한 시간동안 감지되는 특이사항이 없다면 대부분 수주 이내에 자동으로 해제된다고 나와있다.


▲ 또한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적용/해제 되므로 구체적인 이용자 보호조치의 기간을 알려주지 않는다고 나와있다.


즉 몇일 ~ 몇주 동안 기다리면 대부분 해제된다는 뜻이다. 필자의 경우도 4일동안 기다렸다가 갑자기 오픈채팅방이 가능해졌다. 하단에는 여러 상황에 대한 대처법이다.

 

1) 부계정 초기상태에서 선톡을 발신하여 보호조치에 걸린 경우는 부계정에서 선톡을 받으면 바로 해결된다.

만약 선톡을 받아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여러명에게서 선톡을 받아보고 24시간을 기다려본다.

 

2) 하루에 친구추가를 너무 많이하여 보호조치에 걸린 경우, 1일~ 30일 간 기다려본다.

 

3) 오픈채팅방, 일반채팅방에 입장 및 생성해서 메시지를 주고받다가 보호조치에 걸린 경우 1일~ 30일 간 기다려본다.

 

4) 이외의 조건으로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리면 몇일~ 몇주동안 기다리면서 카톡에 들어가서 풀렸는지 확인한다.

 

카카오톡 측에서 이용자 보호조치가 풀리는 조건, 기간을 명시하지 않기때문에 몇일~ 몇주 동안 기다리는 것이 편한 해결법이다. 기다리는 기간 동안 채팅방에서 하루 10분씩 채팅을 주고받고 친구추가도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카카오톡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한뒤 가상번호 부계정의 카카오톡에 로그인하려하면 로그인이 안되는 계정이라고 막힐 수 있는데 필자는 18일,약 2-3 주 기간동안 기다렸다가 다시 로그인하니 가능하였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문제이다.

 

 그런데 만약 몇달동안 이용자보호조치가 풀리는 것을 기다렸는데 풀리지 않았다면?

 

1) 카톡에 문의를 몇일동안 꾸준히 해본다. 감성팔이도 하면서 일주일간 꾸준히 해보자. (그 카톡을 꼭 살려야 하는 경우)

2) 그냥 카톡 연동이 되는 새로운 가상번호를 찾는다.

 

필자는 2) 방법을 추천하는데 이용자 보호조치가 몇달동안 풀리지 않는 경우에는 그 가상번호가 이전에 카톡측으로 부터 스팸처리를 당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상 카카오톡 가상번호 이용자보호조치 예방 및 해결법이었다. 어떤 사람은 하루만에 바로 해제되고 어떤 사람은 몇달 기다려도 보호조치가 해제되지 않는 경우가 존재한다. 즉 case by case 이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몇주동안 기다려봐서 안풀리면 새로운 가상번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카톡 부계정 만들기 2021 포스팅

meonol.tistory.com/47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2021년 업데이트, 가상번호로 카카오톡 인증

2021년 1월 1일이 지나고 가상번호 인증메시지가 안오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일단 현재 페이지 포스팅 방법을 따라해서 최대한 많은 가상번호로 인증을 해서 카톡 부계정 생성을 진행해

meonol.tistory.com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