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카카오톡

카카오톡 카톡 사진 복구 어플 사용법 (과거 사진 복구, 삭제된 사진 찾기)

by 머놀 2021. 2. 17.

카카오톡 앱 내부의 모든 이미지(사진)를 복구, 복원하는 어플을 소개한다. 대화방에서 주고받았던 이미지, 카톡친구 프로필, 배경사진 이미지 등 이미지파일이 있는 곳을 모두 복구하여 스마트폰 내부저장소에 저장한다. 

 카톡 대화방의 옛날, 과거 사진이 너무 오래되어 열람이 안될때, 친구가 그 사진을 영구삭제했을 때, 친구가 프로필 사진을 내려서 확인하지 못할 때 사용하면 유용하다. 이미지 생성 날짜 검색도 있어서 특정 사진을 찾기도 간편하다!

 

하단 플레이스토어 링크로 들어가서 앱을 설치해준다.

카톡 사진 복구 어플 스토어 링크

 

카톡 과거 사진 복구,복원(카톡 오래된 프로필, 사진) - Google Play 앱

## 복구된 파일은 다른사람 및 제작자에게 절대로 전송되지 않습니다. ## ## 개인정보취급방침 링크를 읽어주시기 바랍니다.(영문) ## ##접근 권한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서, [저장 및 쓰기 권한]이

play.google.com

 (앱 사용 중간마다 광고가 뜨는데 기다렸다가 X버튼을 터치하여 꺼주면 된다.)

 

앱 권한을 허용해준 뒤 화면 가운데의 복구하러 가기를 터치한다.


상단 검색하기 탭으로 이동될 것이며 중앙의 파일 검색하기를 눌러 사진 탐색을 진행한다. 몇초 로딩이 지나면 노란색 바가 중간에 멈추는데 파일탐색이 완료되었다는 뜻이다. (내비게이션 바가 끝까지 안갔다고 계속 기다리지 말자!)


그럼 복구하기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터치하여 복구해준다. 카톡 임시파일을 이미지파일(JPG)로 변환하는 과정이다. 


복구 로딩이 완료되면 상단 가운데의 파일목록(스캔 완료 후 클릭) 탭에 들어가준다. 하단에 복구된 사진들이 쭉 나열되어 스크롤하여 확인할 수 있다. 날짜 설정 검색을 통하여 복구하고 싶은 이미지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미지를 누르면 큰 화면으로 화질상태를 볼 수 있다.


복구된 사진들은 스마트폰 내장메모리 > KaKaoFileRecovery 폴더에 각 숫자파일마다 100개씩 저장되어 있다. 파일명은 사진 번호로 순서대로 정해져있다. (필자의 경우 1400개의 이미지파일이 생성되었다.)


주의점 및 유의사항)

 1. 스마트폰 갤러리에도 몇분정도 지나면 복구 사진들이 생기는데 갤러리가 더러워지므로 원하는 사진 저장에 성공했으면 파일을 전부 지워주는 것을 추천한다.

 2. 이 어플은 카톡 어플의 데이터 파일, 캐시 파일에 있는 이미지를 JPG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사진 원본의 완벽한 복구라고는 보기 어렵다. (화질손실을 최대한 줄여줘서 좋기는 하다.)

 3. 복구 사진들이 엄청 많이 저장될텐데 날짜 검색으로 원하는 사진을 찾기 어려울 경우 일일히 스크롤해서 하나씩 찾아봐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또한 사진 화질이 안좋거나 원하는 사진이 없을 수도 있다.

 

그래도 삭제된 사진, 오래된 사진의 복구가 가능하고, 임시파일들을 검색해서 확인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엄청 유용한 앱임이 틀림없다.

이상 카톡 과거 사진 복구 어플 사용법이었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