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카카오톡

카톡 친구추가 상대방이 모르게 하는법, 상대방 추천친구에 내가 안뜨게 하는법

by 머놀 2021. 1. 7.

전화번호 또는 카카오톡 아이디로 상대방의 카톡계정을 친구추가하면, 카톡 초기설정의 경우 나의 카톡계정이 상대방의 추천친구 리스트에 뜨게된다. 따라서 상대방의 카톡 추천친구 리스트에 내 프로필이 뜨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친구관리 설정에서 친구 추천 허용 기능해제해야한다.

그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겠다. (이미지 후 글설명)

 

 

▲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를 누르고 친구 관리에 들어간다.


▲ 중간에 있는 친구 추천 허용 기능을 해제한다. (오른쪽 버튼에서 노란빛이 사라지면 된다.)

 

이렇게 하면 내가 상대방 A의 카톡계정을 친구추가해서 프로필을 볼 수 있는 상태가 되어도, A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추천친구 목록에 내가 뜨지 않기때문에 내가 A를 친구추가했다는 사실을 모른다. 즉 A는 나의 카톡프로필을 못본다.

친구추천 허용 기능을 끄게되면 다른사람들 추천친구에 내가 뜨지 않게 됨과 동시에 내 카톡에도 추천친구가 뜨지않는다. 따라서 내 카톡에서 추천친구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친구추천 허용 기능을 켜야하는데 그러면 A의 카톡 추천친구에 내가 뜨게 되므로 이런경우에는 A를 차단해야한다.

1) 지속적으로 상대방의 카톡 프로필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친구 탭에서 그 친구의 프로필을 길게 눌러 차단한뒤, 차단친구 관리 설정에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로 설정하면 된다. 그리고 그 친구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싶을 때만 친구 추천 허용 기능을 꺼준 뒤, 차단을 해제하고 다시 친구추가를 해주면 된다.

2) 일회성으로 상대방의 카톡 프로필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일회성으로 상대방 카톡 프로필을 확인하는 목적이었다면 그 친구를 차단한뒤 친구 관리 설정에서 차단 해제를 해주고 그 이후에 친구추가를 하겠냐는 탭이 뜨는데 거기서 친구추가를 안하면 된다. 만약 전화번호로 그 친구를 추가한 상태라면 연락처의 전화번호도 지워야 연락처 동기화로인한 친구추가를 막을 수 있다.

 

상대방이 모르게 카톡 프로필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보통 전여친, 전남친의 경우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이상 상대방이 내 카톡을 못보게 하는 방법/ 친구추천 허용 기능에 대한 포스팅이었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