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카카오톡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2022년 업데이트, 가상번호로 카카오톡 인증

by 머놀 2022. 1. 1.

2022년 1월 1일이 지나고 가상번호 인증메시지가 안오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일단 현재 페이지 포스팅 방법을 따라해서 talkatone, textnow 에서 미국지역번호를 다양하게 정해서 많은 가상번호로 카톡인증을 시도해보자.

필자의 경우 지역번호 281로 시작하는 가상번호로 1월 4일 가입이 가능하였다.

그래도 만약 안된다면 하단 링크에 새로운 방법을 포스팅해두었으니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meonol.tistory.com/158

 

카카오톡은 한개의 전화번호에는 오직 한개의 이메일 계정 연동이 가능하므로 부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상전화번호가 반드시 필요하다. 즉 가상번호로 카카오톡 인증을 받는 것이다. 오늘은 텍스트나우 가상전화번호로 계정을 생성하고 사용자 이용 제한, 보호 조치를 뚫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이미지 소개 후 설명글 )

 

먼저 텍스트 나우 (Text now) 앱을 이용하여 가상 미국 전화번호를 발급받는다.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텍스트 나우 가입법 및 사용법을 보고오자.

meonol.tistory.com/121

 

텍스트나우 앱 사용법 및 가입방법, 미국 가상번호 앱 (부계정을 만들때 유용/ textnow 사용법 2020)

텍스트나우 (textnow) 앱은 미국가상번호를 발급받고 그 번호로 전화, 메세지를 하는 서비스이다. 카카오톡, 라인, 웨이보 등등 전화번호가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할때 부계정을 만드는데

meonol.tistory.com

 

추가) takatone 앱으로도 미국가상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다. 텍스트나우가 안되면 이게 더 간단하니 이걸 이용해보자.

meonol.tistory.com/86

 

talkatone 앱 사용법, 미국가상번호 앱 (카카오톡, 라인등 부계정을 만들때 유용) 2020

talkatone 앱은 미국가상번호를 발급받고 그 번호로 전화, 메세지를 할 수있게 하는 서비스이다. 카카오톡, 라인, 웨이보 등등 전화번호가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할때 부계정을 만드는데 용�

meonol.tistory.com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계정을 검색해서 Multiple Parallel 등등 앱을 다운로드한후 앱상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2개의 계정을 한 스마트폰에서 모두 이용하면 부계정을 만들때 편하다. 하단링크를 참고해보자.

meonol.tistory.com/92

 

스마트폰 한개로 동시에 여러계정 사용할 수 있는 어플 추천 2개 (Multi Parallel, Parallel Space) (다중��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동시에 2개의 계정을 왔다갔다하면서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이 앱을 이용하면 카카오톡, 텔레그램 등의 앱서비스를 한개의 스마트폰에서 복수계정을 �

meonol.tistory.com

카카오톡 앱에 들어가서 하단의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에 접속한다.

 

 

 

이용약관은 [선택] 란만 빼고 모두 동의하여 진행해준다.

 

 

텍스트나우에서 발급받은 미국 가상전화번호를 입력해준 후 앱에서 인증번호를 확인한 후 번호를 입력해준다.

talkatone 앱도 인증번호확인 후 카톡에 입력해주면 된다.

 

만약 여기서 인증코드가 안오면 텍스트나우, talkatone 등 가상번호 앱을 여러 계정으로 돌려가면서 가상번호를 최대한 많이 발급받은뒤 시도해보자. 필자의 경우 지역코드를 281로 해서 1월 4일날 가입이 가능했으므로 다양한 지역코드를 시도해보자.

 

비밀번호를 설정해준 후 확인을 누른다.

 

 

주소록 친구 자동 추가를 해제한다. 해제하지 않으면 주소록에 있던 수많은 전화번호가 연동되어 사용 제한 조치가 걸린다.

 

 

이메일을 등록해준 뒤 인증해준다. 나중에 등록해줘도 되는데 이메일을 등록하는 편이 나중에 로그인할 때 편하다.

 

 

이제 계정은 생성되었지만 다른 카톡 친구에게 먼저 메세지를 보낼 수 없다. 이용자보호조치에 걸리기 때문이다.

해결방법을 소개하겠다.

 

일단 부계정의 카카오톡 ID를 생성해준다. 하단 포스팅을 참조하자.

meonol.tistory.com/160

 

카카오톡 카톡 아이디 만들기, 확인하기 2021 (카톡 ID 생성 및 확인방법)

자신의 카카오톡 아이디(id)를 만드는/확인하는 최신방법이다. (이미지 후 글설명) ▲ 카카오톡 홈화면에서 자신의 프로필에 들어간 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한다. 프로필 관리 창이

meonol.tistory.com

 

내가 원래 쓰던 계정에서 상단의 친구추가 버튼에 접속한다.

 

 

ID로 추가에 들어가서 부계정의 아이디를 검색하여 친구추가를 해준 뒤 메세지를 2,3개 보내준다.

이후 부계정에서 친구를 딱 10명 만들어 준다. 친구의 카카오톡 연락처를 사용하던지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든 사람들로 ID로 검색하든지 여러 방법을 이용해서 친구를 10명을 딱 채워준다. 10명이 초과되면 너무 많은 친구가 한번에 추가되어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릴 수 있다. 그 후 일반카톡방이나 오픈채팅방에 입장하여 소통하면 된다.

 

하단 포스팅에 이용자 보호조치 예방, 해결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놓았다. 

meonol.tistory.com/159

 

카카오톡 카톡 이용자 보호조치 예방 및 해결방법 완벽정리

해외 가상번호로 카카오톡을 가입한 계정은 카톡 메시지를 주고받고, 채팅방에 들어가다보면 중간에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릴 확률이 높다. 이번에 그 예방법 및 해결법을 소개한다. 설명의 편

meonol.tistory.com

다음은 여러 주의사항이다. 꼭 보도록 하자!!!

 

1. 카카오톡 앱을 지우고 다시 부계정의 카카오톡에 로그인하려하면 로그인이 안되는 계정이라고 막히는데 필자는 18일,약 2-3 주 기간동안 기다렸다가 다시 로그인하니 가능하였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문제이다.

 

2. 하루에 친구추가는 5명이하로 유지한다. 너무 많은 친구추가는 제재조치에 걸린다.

 

3. 카카오톡 친구가 점차 증가할 수록 참가할 수 있는 일반 채팅방과  오픈채팅방의 갯수가 증가한다. 초반에는 한두개의 방만 생성하자. (오픈채팅방은 초기에는 참여하지 못하고 일정량이상의 카톡활동이 생겨야 참여할 수 있다.)

 

4. 텍스트나우 앱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메세지를 보내지않으면 2주가 지나면 기존번호가 사라지고 재발급을 해야한다. 카카오톡의 인증번호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 생기니 조심하자. (talkatone의 경우는 30일)

 

5. PC 카카오톡을 설치하여 연동해두면 중간에 만약 제재조치가 걸려 모바일에서 로그인할 수 없게 되도 컴퓨터에서는 이용이 가능하다.

 

6. 만약 이외의 여러 이용자 보호조치, 제재조치가 생기면 기다려보자.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면 조치가 풀릴 것이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