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트위치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모바일,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법 및 다운로드 방법 (m3u8 이용)

by 머놀 2020. 9. 26.

이 포스팅은 모바일 전용이다. PC 버전은 하단의 포스팅에 소개해두었다. 

meonol.tistory.com/97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PC),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 법 및 다운로드 방법 (m3u8이용)

이 포스팅은 PC전용이다. 모바일 버전은 하단의 포스팅에 소개해두었다. meonol.tistory.com/98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모바일,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법 및 다운로드 방법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트

meonol.tistory.com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뚫어서 인터넷으로 바로 보는법과 영상 다운로드하는 법을 소개한다. 일단 m3u8로 끝나는 텍스트가 필요하다.

m3u8 텍스트는 모바일과 PC 환경에서 둘다 만들 수 있다. (순서대로 설명)

모바일에서 m3u8 텍스트 만드는 법 

트위치 앱에서 원하는 다시보기 영상에 들어간다. 트위치 채널 - 동영상 - 지난방송에 들어가면 60일내의 모든 다시보기를 재생할 수 있다.


다시보기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상단의 공유아이콘을 누른 뒤 링크복사를 누른다. (2초 정도 지나면 상단 공유아이콘이 사라지는데 나갔다 다시 들어가면 된다.) 


복사한 다시보기 링크를 보면 중간에 숫자가 있다. 이 숫자를 복사하여 https://vod.544146.workers.dev/뒤에 붙여넣기해주면된다.

예시) 복사한 다시보기 링크 www.twitch.tv/erenjjing/v/841601149?sr=a&t=0s 에서 841601149를 복사한 뒤 

https://vod.544146.workers.dev/841601149 로 만들어주면 된다. (하단 사진처럼 노트 앱에서 진행하면 편하다.)


만든 그 링크를 인터넷 주소창에 붙여넣기해서 검색하면 https://d2nvs~~.cloudfront.net/숫자어쩌구.m3u8 링크가 반복되서 여러개 뜬다. 그 중 맨위 링크를 길게 터치한 뒤 링크 주소 복사를 누른다. 그럼 이제 m3u8 텍스트를 추출이 완료된 것이다.


1. 인터넷 스트리밍으로 보는 법

▼ m3u8 텍스트를 인터넷 주소에 입력하면 바로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다. 아까 그 링크 여러개 나열된 사이트에서 아무 링크나 터치해서 들어가도 바로 볼 수 있다. (하단은 크롬으로 들어간 사진) 

만약 동영상이 무한 로딩되면서 재생이 안되면 트위치 서버의 403, 404 오류(403 forbidden)가 발생한 것이다. 보통 몇시간~몇일 정도 기다리면서 계속 시도해보면 어느순간 재생이 된다. 근데 시간이 지나도 계속 안되면, 트위치 서버에서 삭제됬거나, 오류가 지속되는 것이므로, 이런 경우는 재생 못한다.

 

(2021년 2월 14일 기준으로 주소창에 링크를 입력하면 Index-dvr.m3u8 만 다운로드되고 스트리밍 영상이 안나오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나중에 해결방법을 찾으면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해결된다는 댓글의 제보가 있다! 


2. 다시보기 다운로드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3u8을 검색하여 M3U8Loader (Netsky Tech에서 개발) 를 설치하여 준다. 다른 m3u8 다운로더도 많으니 다른 앱을 이용해도 좋다.

 

▼ 앱에 들어간뒤 오른쪽 하단의 +기호를 누른 후 상단에는 m3u8링크(1)하단에는 파일제목(2)을 입력해준 뒤 저장경로(3)를 확인하고 ok를 누르면 영상 설치가 시작된다. 설치된 파일은 갤러리와 download 폴더에 위치해있다.

 

주의) 스마트폰 성능이 안좋으면 다운로드 진행시 스마트폰 사용에 렉이 걸릴 수 있다. 그 점 유의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만약 이 방법이 안되면 댓글로 문의해주시고 하단 포스팅의 다른 방법들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meonol.tistory.com/188

 

모바일 트위치 m3u8 주소 따는법 총정리

모바일 환경 즉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트위치 m3u8링크를 추출 및 제작하는 방법을 정리하였다. 총 3가지 방법중 간단한 것부터 순서대로 소개한다. (한 방법이 안통하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보고

meonol.tistory.com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 생방송 녹화방법 총정리 포스팅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로드, 스트리밍 녹화 방법 총정리,추천순위

트위치 다시보기 동영상 다운로드, 실시간 녹화 방법을 정리해놓았다. 구독자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프로그램,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필자가 느낀 순위별로 소개한다. 전체

진행도중 안되는 부분이나 오류가 발생하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