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여권 발급 신청 준비물 및 발급방법 (시,구청 방문)

by 머놀 2020. 9. 14.

코인베이스, 비트렉스 등등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를 사용하려면 사용자 인증이 필요한데 이게 여권, 국제운전면허증 2개만 있어서 거래소 사용을 위해 여권 발급 신청을 했다. (보통 해외여행가기전에 많이들 하던데 나는 kyc인증할려고 신청하는 것이다. ㅋㅋ)

1. 여권 신청 준비물

신분증(ex. 주민등록증), 여권사진, 수수료(여권 발급 비용)

주의점)

1. 여권사진은 규정이 있으므로 사진관에서 여권사진을 찍고 인화된 사진을 들고가는 것을 추천한다.

2. 여권 발급 신청서는 구청에 가면 준비되어있으니 집에서 가져갈 필요가 없다.

3. 여권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 4~5만원 정도하므로 6만원이상을 카드로 준비해간다.

4. 미필 남성일 경우 병역관련서류가 없으면 5년 기간 여권만 뽑을 수 있다.

 

2. 여권 발급 신청 방법

여권 발급 장소를 정한다. 보통 구청, 시청에서 발급하는데 아래 링크로 자기 동네의 구청위치와 관련과(ex. 민원지적과)를 확인한 후 방문한다.

www.passport.go.kr/new/issue/agency.php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

 

www.passport.go.kr

 공공기관은 9시~18시까지 운영하므로 저녁 6시 이전까지만 가면 된다. 가서 대기번호 표를 뽑은 후 찾아가면 공무원이 여권 발급 신청서의 위치를 알려주고 작성해온 뒤 다시 가면 된다. 신분증, 여권사진을 제출하고 묻는거에 대답하고 지문찍고 카드결제를 하면 끝이다. 2~3일 후에 받은 종이와 신분증을 가지고 그 기관으로 방문수령하면 된다.

 

3. 필자가 느낀점

필자는 구청에 갔는데 사무실에서 여러 공무원들이 앉아서 대기하는 것을 보고 참 공공기관은 인력낭비 집합소라고 느꼈다. 하루 빨리 공무원을 감축하고 비대면, 온라인 신청과 인공지능 로봇서비스로 행정업무를 진행하여 나라의 세금낭비를 줄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 이런 간단한 행정업무조차 기계가 아닌 사람이 하고있다니..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