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윤머놀의 놀이터

윤머놀의 우울증 극복 방법

by 머놀 2022. 1. 20.

위 유튜브 한번 보고오자. (영어 못하면 스킵)

 

위 영상에는 TechLead(안경쓴 분), Joma(안경안쓴분) 2명의 유튜버가 나와서 처음에 이상한 쇼를 하고 3분즈음 techlead가 우울증에 관한 이야기를 한다.

 

"Just stop being depressed, switch it up"(우울해하는 것을 멈춰라, 생각을 전환해라)
"Stop thinking so much, focus on work or study"(너무 생각하지 마라. 일, 공부에 집중해라)

 

이게 ㄹㅇ 정답이다. 필자도 인생살면서 종종 몇일동안 우울감에 빠져있을때가 있는데, 그냥 공부하거나, 일을 하거나, 아무튼 일상생활을 정상적으로 보내다보면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우울할때 이런 생각을 하면 편하다. "내가 왜 슬퍼야 하는가?" 슬퍼해야만 하는 이유는 없다.

사지 멀쩡한 사람이 우울해야할 이유는 없다. 우리는 양팔, 양다리 없고, 시각 잃고, 청각 잃은 그런 극심한 장애인이 아니다. 만약 당신이 신체적, 정신적 결함으로 우울하다면 나중에 과학기술이 다 해결해 주니까 걱정하지말고 일상생활에 집중하면 된다. 최근에는 돼지 심장을 인체에 이식한 수술이 성공했다 하더라. 나중가면 지금은 불가능해보이는 것도 다 가능해진다. 그리고 뇌과학만 발달한다면 가상세계에서 살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니 우울할때는 우울의 원인이 되는것을 최대한 멀리하고 공부, 일에만 집중하면 된다.

필자는 이명때문에 고2때 엄청 우울했는데 나중에 의학기술이 해결해준다고 믿고 그냥 공부에 집중하니까 자연스럽게 우울감이 사라졌다. 지금도 이명이 그때당시와 비슷하게 있지만 전혀 우울하지않다.

 

 만약 인간관계때문에 우울한 거라면 그 인간관계를 끊어버리던가, 그 인간을 제거하면 된다. 예를 들어 부모님이 정말 짜증나면 집을 뛰쳐나오던지 국가시설에 가던지, 교수나 선생님이 짜증나면 해당 수업을 째던지, 괴롭히는 사람이 있다면 공론화를 하든, 도망치든, 그 사람의 인생을 망쳐버리던지 자유롭게 하면된다.

 

 만약 공부, 일때문에 우울한 거라면 좀 쉬어라.. 시험 한번 못 본다고 인생 안망한다. 직장 짤린다고 인생이 망하지 않는다.

 

이상 윤머놀의 우울증 극복방법이었다. 근데 자기가 한 행동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하자..

 

번외) 

십레전드 베르바인의 연속 2골..

토트넘 챔피언스리그 가즈아!!

 

프로세카 원더쇼 애니메이션

이렇게 자기가 보면 행복해지는 것들을 보면 된다. ㅋㅋ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