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

intel wifi6 ax201 오류 해결방법 (인터넷 네트워크 드라이브 문제해결)

by 머놀 2021. 4. 27.

평화롭게 노트북을 사용하던 도중.. 갑자기 인터넷 와이파이가 끊기고 모든 와이파이 목록이 보이지도 않는 오류에 걸리게 되었다. 이건 100% 와이파이 어댑터 드라이브 문제이므로 최신버전을 설치해서 해결가능하다.

일단 네트워크 어댑터 문제가 맞는지 확인해보자.

윈도우 네트워크 아이콘 우클릭 - 문제해결에 들어간다.


네트워크 진단을 하면 'Intel(R) Wi-Fi 6 AX201 160MHz 어댑터에서 드라이버 또는 하드웨어 관련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데 100% 이 부분이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꼭 AX201이 아니라 인텔 다른버전으로 적혀져 있을 수 도 있다.)

문제 해결방법

인터넷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야하므로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노트북 인터넷을 연결하거나, 다른 컴퓨터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서 usb로 옮겨오도록 하자.

 

하단 hp 문제 해결 가이드 사이트에 들어간다.

css.ext.hp.com/kakaotalkcrm/km/webpage.html?ZG9jSWQ9MjAwMDEyMTg=

 

HP코리아

 

css.ext.hp.com

중간에 있는 '>인텔 무선랜 21.90.3.2 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한다. 

 

하단은 해당 파일을 올려둔 구글 드라이브 링크이다. 위 사이트가 없어지면 아래 링크로 다운받자.

drive.google.com/file/d/1BdiGMYK8tf94VLFdLdzqIbEErpp6h71G/view?usp=sharing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다음을 클릭한다.


I accept~ 부분을 클릭하고 다음을 계속 클릭해서 다운로드해준다.


다 끝나면 cmd 창이 잠깐 뜨면서 인텔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완료된다. 필자의 경우는 10초뒤에 바로 와이파이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으나, PC 재부팅을 하는것을 추천한다.

 

이상 윈도우 네트워크 와이파이 연결 안됨 문제 해결방법이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만 하면 간단하게 해결된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