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

거주 국가 제한 어플 초간단 다운방법 (플레이스토어 ip 우회)

by 머놀 2021. 2. 14.

위 사진처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특정 앱(어플)을 다운받으려 하면 '거주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라는 문구가 뜨면서 다운로드를 막아놓는 경우가 있다. 주로 해외 어플, 국가 제한 어플의 경우인데 이것을 간단히 vpn과 플레이스토어 접속 국가 ip변경을 통해 해결해보자.

 

일단 플레이스토어에서 오른쪽 상단 프로필을 터치한 뒤 구글 부계정으로 전환해준다. 앱을 1개도 설치하지 않은 계정이어야 한다. 만약 그런 계정이 없는 경우 새로운 구글 계정을 생성해주자. 그 계정을 해외 어플 전용으로 계속 사용해주면 된다. 

구글 부계정 생성방법 포스팅


그 후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vpn을 다운로드한다. 보통 설치하려는 앱의 국적에 맞춰서 국가 ip를 설정하므로 일본 앱의 경우는 일본 vpn을, 그외 글로벌한 앱의 경우 미국 vpn을 이용하면 되겠다.

필자는 thunder vpn을 이용하였다. 하단에 링크를 남겨두겠다.

thunder vpn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thunder vpn 앱을 최초실행하면 허용 및 동의 창이 뜰텐데 허용해준뒤 오른쪽 상단 번개모양을 눌러 원하는 국가를 선택해준다. 필자는 일본 전용 앱을 설치할 것이므로 일본을 선택했다.


이렇게 연결됨(connected) 표시가 뜨고 스마트폰 상단 상태표시줄에 vpn 속도정보가 뜨면 연결된 것이다.


vpn을 켠 상태에서 이제 플레이스토어 데이터를 초기화해주어야 한다. 플레이스토어 앱을 길게 터치한 뒤 앱정보 - 저장공간에 들어간다. (삼성이외의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설정 - 어플리케이션 -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간 뒤 저장공간에 들어가주면 되겠다.)


하단 왼쪽의 데이터 삭제 - 확인을 눌러준다. 그 후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간 뒤 아까 자신이 해외어플 전용으로 정한 구글계정으로 전환해준다. 이렇게 하면 접속한 해당 구글계정의 국가 ip가 vpn의 외국 ip로 변경된다.


외부 플레이스토어 링크를 통해 원하는 앱의 플레이스토어 설치창에 들어가준다. 국가 제한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해도 검색결과에 뜨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 '국가 제한 문구'가 사라지고 그 자리 '설치'가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vpn을 킨 상태에서는 다운속도가 느리니 vpn을 끄고 설치를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vpn을 꺼도 이미 설치링크가 생겨서 다운하는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그럼 정상적으로 국가제한 어플이 다운 및 실행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앱의 업데이트가 필요하면 다시 vpn을 키고 해당 플레이스토어 구글계정으로 접속한 뒤 업데이트해주면 된다.


이후에 다른 국가 제한 어플을 설치하려면 같은 방법으로 진행 해주면된다.

 

요약 : vpn 실행 - 플레이스토어 데이터 삭제 - 플레이스토어 실행 및 구글계정 변경 - 외부 사이트(인터넷, 트위터 등)의 플레이스토어 링크 접속 - vpn을 끄고 설치를 눌러 다운로드 진행

 

신기한 점은 이 방법으로 다운로드 된 앱이 있는 구글계정에서는 플레이스토어 검색결과에서 표시되는데, 다른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한 플레이스토어 검색결과에는 해당 앱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한 리뷰 및 평점을 보면 한국 ip의 리뷰만 확인 할 수 있다.

 

이 방법은 플레이스토어 구글 계정의 국가변경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vpn을 통해 일시적으로 플레이스토어 국가 ip를 변경하는 것이므로 시간이 지나면 다시 한국 플레이스토어로 적용된다. 그래도 설치된 앱의 사용, 연동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걱정말고 이용해주면 된다.

 

이상 플레이스토어 국가 제한 앱, 해외 어플 우회 설치 방법이었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