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인스타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인스타 계정 탈퇴 방법 (모바일)

by 머놀 2020. 12. 10.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을 알아보자. 일단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페이지로 들어가야 한다. 인스타 앱, 인터넷 브라우저에서의 방법을 모두 소개한다.

1. 인스타그램 앱

인스타 프로필 탭에 들어간뒤, 오른쪽 상단 세줄 아이콘을 누르고 하단에 설정에 들어간다.


도움말 - 고객 센터 에 들어간다. 그럼 인터넷 브라우저 창이 뜰 것이다. 


계정관리 - 계정 삭제 에 들어간다.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글자를 누른 뒤 하늘색으로 쓰여져있는 계정 삭제 페이지를 누른다.


연결 프로그램은 크롬(인터넷 브라우저)으로 하자. 인터넷 앱에서 인스타그램 로그인 창이 뜨면 로그인을 진행해준다. (로그인 창이 안 뜨면 이미 인터넷 앱에서 인스타 로그인이 되어있다.)


계정 삭제 이유를 선택한다.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없다. (필자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로 입력)


마지막으로 계정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하단의 파란색 삭제 버튼을 누르면 계정이 삭제된다. 보통 계정 삭제 후 30일동안 복구가 가능하며 그날 이후로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주의하도록하자.

주의) 웹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한 인스타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므로 마지막 파란색 삭제 버튼에서 인스타 아이디를 보고 어떤 계정이 삭제되는지 잘 살펴보자.

 

2. 인터넷 브라우저 인스타

프로필 탭에 들어간 뒤 왼쪽 상단의 톱니바퀴(설정)에 들어간다. 그 후 고객 센터에 진입한 뒤 1번 방법 중간부터 똑같이 따라해주면 된다.


이상 인스타그램 탈퇴(계정 삭제) 방법이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복구 방법이 궁금하면 하단 포스팅 참조

meonol.tistory.com/147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복구 방법

인스타그램 계정을 영구 삭제한뒤 30일이내에는 그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하면 복구가 가능하다. 하지만 만약 30일 이후가 되어 로그인처리가 안될때 삭제된 계정을 복구하고 싶다면 하단 방법을

meonol.tistory.com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