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인스타

팔로워 팔로우 팔로잉 뜻과 차이 완벽정리 인스타,트위터 등등

by 머놀 2021. 2. 17.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요소가 들어간 서비스는 팔로워, 팔로우, 팔로잉의 기능이 있는데 각각 뜻과 차이점을 설명한다.

 

팔로우 :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계정)

팔로우는 영어 follow를 한국어로 읽은 것이며 뜻은 "따르다", "구독하다" 로 해석할 수 있다.

1) 내가 사람A의 계정에 가서 팔로우버튼을 누른다.

2) 사람A가 나의 팔로우 요청을 허가한다. 또는 A가 허가없이 바로 팔로우가 가능하게 설정하여 바로 팔로우가 된다.

3) 나는 A를 팔로우목록에 추가했으며 이를 "팔로잉"이라고 표현한다.

4) 나의 피드에 팔로우된 계정의 게시물, 스토리, 포스팅이 표시되며 그 계정의 프로필을 볼 수 있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팔로워 : 나를 팔로우하는 사람(계정)

다른 사람이 나에게 팔로우를 걸면 그 사람이 나의 팔로워가 되는 것이다. 나의 팔로워들은 나의 게시글, 스토리, 포스팅을 볼 수 있고 나에게 직접 메세지(DM)를 보낼 수 있다. 

 

팔로잉 : A가 B를 팔로우하여 팔로우 목록에 추가되는 이 행동을 팔로잉이라고 한다.

follwing의 한국어 뜻은 "따라가는 것", "구독하는 것"이며 말그대로의 명사표현이다. 

 

팔로워, 팔로잉 차이 

팔로워는 나를 친구로 등록한 사람, 팔로잉은 내가 친구로 등록한 사람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능동, 수동의 상관관계가 있다. (타인의 정보를 확인할려면 팔로우를 하고, 나의 정보를 보여주려면 팔로우를 받으면 되겠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통해 뜻을 적용해보자!

위는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계정에서 볼 수 있는 이미지이다. 상단의 파란 팔로우버튼을 누르면 이 계정을 팔로우(구독)하는 것이다. 계정 설정에 따라 팔로우 요청을 수락해야 팔로잉이 성사될 수 있거나, 바로 팔로잉이 될 수 있다.

보통 팔로우 안한 계정 프로필에서는 팔로우라는 버튼이 뜨며, 팔로우한 계정의 경우 팔로잉 중 이라는 표시가 뜬다.

팔로워, 팔로우 각각 오른쪽 숫자를 통해 117명이 이 계정을 팔로우(구독)하고 있으며 이 계정은 115명을 팔로우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비공개계정의 경우 팔로우하지 않으면 프로필, 게시물, 스토리, 팔로워, 팔로잉 정보를 확인할 수 없다. 보통 팔로워 수가 팔로우 수보다 많을 경우 인지도가 높다. (연예인, 정치인, 기업인 등등)

 

이렇게 길게 분석했으니 잘 알아들었을 것이라고 믿는다. (모르겠으면 댓글 써 주세요~)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