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

OBS 검은화면 해결방법 (디스플레이 캡쳐 오류)

by 머놀 2021. 3. 15.

OBS studio에서 검은화면만 나오고 디스플레이 캡쳐 오류가 발생할 때의 해결방법을 소개한다.

(OBS 디스플레이 캡쳐 검은화면 노트북, 화면녹화 검은화면)

 

일단 하단 메뉴 소스목록에 소스를 추가했는지 확인한다. 소스가 없다면 +버튼 클릭 - 디스플레이 캡쳐를 선택한 뒤에 화면이 잘 나오는지 체크하자. 그래도 검은화면만 뜬다면 이제 2단계의 해결방법을 따라하면 된다.

1단계 : NVIDIA 제어판 설정하기 (NVIDIA가 없는 경우 바로 2단계로 넘어가세요)

바탕화면 우클릭 - NVIDIA 제어판에 접속한다.


왼쪽메뉴에서 3D 설정 관리를 선택하고 프로그램 설정에서 추가버튼을 클릭한다.


OBS studio를 선택한뒤 선택한 프로그램 추가 클릭한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 그래픽 프로세서 선택에서 통합 그래픽을 선택한 뒤 적용을 클릭한다.


이제 OBS를 종료 후 재실행해서 화면 캡쳐가 상단처럼 제대로 되는지 확인한다. 이래도 안되면 2단계 방법으로 가자!

2단계 : 디스플레이 설정의 그래픽 설정 이용하기

바탕화면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간다.


하단의 그래픽 설정에 들어간다.


그래픽 설정에서 찾아보기를 클릭한다.


C:\Program Files\obs-studio\bin\64bit 저장경로에 있는 obs64를 클릭한뒤 추가를 누른다. 상단 폴더경로 빈칸을 한번 클릭한 뒤 저장경로를 붙여넣기 후 엔터를 누르면 한번에 찾을 수 있다.


그럼 찾아보기 하단에 OBS가 뜨는데 한번 클릭한 뒤 옵션에 들어간다.


절전을 선택한 뒤 저장을 클릭한다.


OBS를 종료 후 재실행해서 화면 캡쳐가 상단처럼 제대로 되는지 확인한다.

 

이 2가지 단계를 거쳐도 문제해결이 안되면 다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적인 문제가 있는 것이니 잘 검색해보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