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

가사 지원 음악 어플 추천 - 알송 모바일 (노래 가사 보여주는 앱, 플레이어)

by 머놀 2020. 10. 7.

음악을 다운받고 무료 음악 플레이어에서 재생하면 가사가 없어 불편한 경우가 있다. 이 불편함을 해결 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인 알송 모바일을 소개한다. 이 어플은 음악 파일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가사를 지원한다. 알송의 모든 가사는 사람들이 스스로 자원하여 입력한 것인데 그 데이터베이스 양이 방대하다. (이 노래 가사가 왜 있지 싶을 정도로..) 따라서 J-pop 이나 마이너 장르의 가사정보가 없는 음악파일을 가지고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알송 모바일 설치 및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겠다. (이미지 후 글설명)

 

플레이스토어에서 알송 검색 후 설치해준 뒤 실행해준다.


처음 화면에서 시작하기를 누른 뒤 앱 권한창이 뜰텐데 확인을 누른 뒤 권한을 허용해준다.


알송 홈화면인 내 음악에서 듣고 싶은 음악에 들어가준다. 필자는 '뇌리위의 크래커'에 들어가보았다.


그럼 음악이 재생되면서 앨범사진 하단에 가사가 싱크에 맞게 표시된다. 가사 부분(플레이어 윗부분 아무데나)을 터치하면 전체 가사가 뜨며 최초 가사 등록한 사람, 최근 수정한 사람이 뜬다. 


오른쪽 상단의 메뉴 - 플로팅 가사를 적용하여 다른 앱위에 가사가 표시되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하단 사진 참조)

이렇게 다른 앱을 이용하면서 가사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음악의 가사가 추가되지 않았거나 자신이 특정 음악에 가사를 추가하고 싶다면 컴퓨터 버전 알송을 설치하여 음악파일의 싱크에 맞게 가사를 추가해주면 된다.

tip)

필자가 확인해봤을때 유튜브로 추출한 음원도 가사가 지원되었다.

가사가 잘못된 혹은 싱크(가사 노출 타이밍)가 맞지않는 경우가 가끔있는데 자신이 직접 수정 혹은 1대1 문의를 통해서 해결하자.

이외에도 알송 앱 설정을 둘러보면서 자신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자.

 

가사 정보가 없는 음악 mp3 파일이 있을때 가사 지원 음악 플레이어(앱)으로는 알송 모바일만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앱은 지원되는 가사의 양이 적다. (알송 광고주 아님)

알송은 컴퓨터버전이 원조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