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

네이버 지도 거리뷰(로드뷰) 보는법 (모바일 앱, PC)

by 머놀 2020. 10. 11.

네이버 지도에서 거리뷰 (=로드뷰) 보는법과 사용법에 대해 설명한다. 항공뷰까지 볼 수 있어서 네이버지도는 국내 특화로 거리뷰의 품질이 좋아 추천할만 하다. 모바일 설명 후 PC 설명을 하겠다.

 

1. 모바일

 

크롬이나 인터넷 어플로 네이버지도를 들어가면 거리뷰를 지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네이버지도 앱을 설치해야한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네이버지도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오른쪽 상단의 네모모양 두개 아이콘을 눌러서 거리뷰를 껐다 킨다. 앱실행 후 처음에는 바로 거리뷰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있다.


파란 선들을 터치하여 거리뷰로 진입한다. 화면 중앙에 맞춰서 들어가야 잘 된다. 거리뷰 이동방식은 화살표를 추천한다.


거리뷰에서 가까운 화살표 2개를 1번터치하여 최소거리로 이동할 수 있으며 멀리있는 곳을  2번 터치하여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아주 멀리있는 곳도 가능하였다.


오른쪽 하단의 지도아이콘을 클릭하여 로드뷰와 지도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상단의 촬영 시각을 클릭하여 예전의 사진을 확인한다. 오른쪽 상단의 비행기 아이콘을 눌러서 항공뷰를 본다.


2. PC

네이버 지도를 구글에다 검색하면 모바일 버전이 먼저떠서 네이버에서 네이버지도를 검색하여 들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search.naver.com/search.naver?sm=top_hty&fbm=1&ie=utf8&query=%EB%84%A4%EC%9D%B4%EB%B2%84+%EC%A7%80%EB%8F%84

 

네이버 지도 :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지도'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오른쪽 상단의 거리뷰를 클릭한 후 지도의 파란선을 클릭하여 진입한다.


 

가까운 화살표(1)를 한번 클릭하여 최소 거리 이동, 멀리있는 곳 (2,3) 을 한번 클릭하여 멀리 이동이 가능하다.

오른쪽의 비행기 모양을 클릭하여 항공뷰로 진입이 가능하며 하단의 시간(4)을 클릭하여 촬영날짜를 선택할 수 있다.

 

이상 네이버지도 (모바일, PC)에서 거리뷰(스트리트뷰), 항공뷰 보는법 및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