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

실시간 태풍 위치 확인 사이트, 현재 태풍 위치 보는법 (earth 사이트)

by 머놀 2020. 8. 26.

태풍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한다. 슈퍼컴퓨터로 지표면 관측자료들을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준다. 위성 영상은 아니고 수치를 시각화한것인데 국제표준 기상자료와 미국기상 자료를 이용하여 신뢰할만한 정보이다.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가능하며 필자는 PC로 설명하겠다. 모바일도 똑같은 방법이다. 아래링크로 들어가자.

https://earth.nullschool.net/ko/

 

earth :: a global map of wind, weather, and ocean conditions

See current wind, weather, ocean, and pollution conditions, as forecast by supercomputers, on an interactive animated map. Updated every three hours.

earth.nullschool.net

사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이미지 소개후 글설명)

처음화면은 구모양의 지구본을 보여주는데 마우스 스크롤로 확대 축소를 하고, 마우스 좌측 클릭을 길게 누르며 끌어서 관측위치를 바꿀 수 있다. 초기설정에는 지표면의 바람세기를 표현한다.


확대하면 바람이 소용돌이치며 대기의 기체가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우스 좌클릭을 하면 그 지점의 좌측하단의 1번 박스에서 위도, 경도, 바람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좌측하단 2번 박스의 earth를 클릭하고 다음사진을 보자.


영어로 해석하기 힘들다면 박스 오른쪽 하단의 한국어를 클릭하거나 오른쪽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에서 언어를 변경해준다.


날짜는 로컬시간을 쓰는데에도 한국표준시로 나오지 않는다. 어차피 시각은 중요하지않으니 패스해도 된다.

데이터는 하단의 모드 설정에따라 현재 보여지고 있는 화면의 정보를 나타낸다.

크기는 색표현바의 오른쪽으로 갈수록 큰 수치를 나타낸다.

출처는 GFS, NCEP, US National Weather Service의 수치를 이용한다.

제어는 현재시간이 아닌 다른 시간의 정보, 화면의 중지및 재생, HD 여부를 설정한다.

모드는 공기, 해양, 화학물질등 화면에 표현하는 정보의 종류를 나타낸다. 그에따라 하단의 고도와 오버레이도 바뀐다.

고도는 지표면(해수면)과의 수직거리를 설정한다.

오버레이는 바람, 온도등의 정보를 화면의 색, 선의 이동등으로 표시하는 것을 설정한다.

지도 투영법은 지구를 나타내는 방식을 바꾼다. ex) O는 구형 등등

하단의 정보를 클릭하면 제작자, 자료 출처, 번역자, 사이트 소개등의 정보를 적어놓은 사이트로 이동한다.

 

태풍뿐만아니라 해양, 화학물질, 미세먼지, 천문의 다양한 기상정보를 확인가능하므로 다양한 설정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상 윤머놀이었습니다. 댓글 환영입니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