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트위치

트위치 클립 따는법 및 삭제 방법 (Twitch Clip Making and Delete)

by 머놀 2021. 5. 17.

클립은 재밌는 순간을 1분 이내로 편집한 뒤 보관하고 공유하는 기능이다. 트위치 클립 제작방법과 자신이 만든 클립 찾아서 보는법을소개한다. (PC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모바일 앱은 오류가 자주걸림..)

트위치 클립 따는법

생방송, 다시보기 플레이어 오른쪽 하단의 영화컷 아이콘을 클릭한다. alt + x 단축키로도 실행가능하다.

확대한 모습


그럼 클립 크리에이트 창이 뜬다. 하단 노란 자모양에서 양쪽 파란색 부분을 조절하여 길이와 시각을 설정하면 된다.

노란 자는 클릭 시점 이전 시간대의 총 0분~1분 30초 길이이며, 파란 부분으로 최대 60초의 길이만큼 설정 가능하다.

(초기설정은 클릭 시점~30초 전)

00:31~01:30 의 길이로 설정한 모습


위치와 길이를 수정하면 인코딩 시간 몇초 정도가 소요되며, 초기 설정대로 게시하면 바로 등록된다.

 

링크로 바로 공유 가능하며 내가 만든 클립을 대시보드에서 삭제 및 모아서 볼 수가 있다.

트위치 클립 삭제방법

트위치 오른쪽 상단 프로필 - 비디오 프로듀서 에 들어간뒤


콘텐츠 - 클립에 들어가면 생성일 순대로 표시되어 있다. 삭제나 상세보기도 여기서 모두 가능하다.

클립 왼쪽 빈칸을 체크해서 선택한뒤 일괄 삭제해주면 된다.

실수로 만든 클립을 삭제해주는 것을 추천하며, 음소거된 Clip은 자동으로 삭제된다고 한다.

 

이상 트위치 생방송, 다시보기 클립 따는법, 트위치 클립 만들기, 내가 만든 클립 찾기 방법이었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