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트위치

트위치 구독자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 방법 초간단 (PC) (ffmpeg 배치파일 이용)

by 머놀 2020. 11. 1.

윈도우 PC 에서 트위치 다시보기 뚫는 법을 소개한다. ffmpeg배치파일을 설치한 뒤 간단한 초기 설정만하면 3분안에 이미지주소를 이용하여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다운받을 수 있다.

1. ffmpeg 설치 및 초기설정

2. 배치파일 설치

3. 이미지주소 복사 및 배치파일 실행

위 순서대로 따라오면 3분안에 금방 끝낼 수 있으니 잘 따라오길 바란다.

1. ffmpeg 설치 및 초기설정

ffmpeg는 영상관련 오픈소스 프로그램이다. 안전한 프로그램이니 하단 순서대로 설치 및 설정하자.

(글설명 밑에 사진으로 설명하였다.)

 

하단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왼쪽 하단 윈도우에 커서를 올린다음 Windows builds from gyan.dev 사이트를 클릭하여 들어간다.

ffmpeg.org/download.html#build-windows

아니면 그냥 www.gyan.dev/ffmpeg/builds/로 들어와도 된다. ffmpeg 윈도우 버전을 배포하는 사이트가 후에 바뀔 수도 있으므로 ffmpeg 정식 사이트에서 들어가는 방법도 소개해준 것이다.

 

▼ 사이트 아래로 스크롤하여 release 하단의 첫번째 링크 ffmpeg-release-full.zip이 적혀있는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한다. (git 버전은 최신버전이라 버그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전한 release 버전을 추천한다.)

 

▼ 찾기 쉬운 위치에 압축풀기를 진행해준다. 필자는 바탕화면에 설치하였다. 

 

▼ ffmpeg-버전명~~ 폴더에 들어가서 bin 폴더에 들어간다.

 

▼ bin 폴더안에 ffmpeg, ffplay, ffprobe 가 존재하면 정상 설치된 것이다. 이 폴더의 위치(경로)를 나중에 이용해야하므로 폴더 위치를 복사해준다. 폴더 위치 오른쪽 빈공간을 한번 클릭하면 코드로 변환되는데 이것을 복사한다.

상단 폴더명 오른쪽 빈공간을 클릭한뒤
파란 드래그가 나오면 복사해준다.

 

▼ 윈도우 시작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 후 팝업창에서 시스템을 클릭한다.

 

창화면에서는 하단 스크롤하면 보이는 시스템 정보를 클릭하고 전체 화면에서는 오른쪽 상단의 시스템 정보를 클릭한다. (왜 윈도우는 창이랑 전체화면이랑 위치를 다르게 만들어놓는지ㅋㅋ)

창화면의 경우
전체화면의 경우

 

▼ 왼쪽의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한다.

 

▼ 시스템 속성 창에서 고급 - 환경변수에 들어간다.

 

▼ 환경 변수 창에서 Path 텍스트를 더블클릭한다.

 

▼ 환경 변수 편집 창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 한 뒤 아까 복사해둔 bin 폴더의 위치를 붙여넣기한다. 그 후 지금까지 들어온 창에서 확인을 눌러 나와준다.

 

▼ 이제 환경변수가 잘 적용됬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다. 윈도우 시작 버튼 - windows powershell에 들어간다.

 

▼ ffmpeg -version을 입력하여 하단에 버전명이 뜨면 정상적으로 설정된 것이다.

ffmpeg와 -version사이에 띄어쓰기를 해줘야한다.
필자는 4.3.1버전이라고 뜬다.

2. 배치파일 설치

하단 배치파일을 클릭하여 설치해준다. 이 프로그램에 썸네일 주소만 넣으면 ffmpeg를 자동으로 돌려주는 배치파일이다.

배치파일.bat
0.00MB

 

▼ 배치파일은 내 PC - 다운로드에 위치해 있을 것이다. 이 배치파일을 잘라내기 한뒤 찾기 편한 폴더로 붙여넣어준다. 배치파일이 있는 폴더에서 다시보기 동영상이 저장되기 때문이다. (필자는 이름이 트위치인 폴더에 넣어둠)

다운로드 폴더에 있는 배치파일을 잘라내기 한뒤..
원하는 폴더안에 붙여넣어준다.

3. 이미지주소 복사 및 배치파일 실행

▼ 트위치 채널에 들어가서 다시보기 영상 썸네일에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이미지 주소 복사를 클릭한다. 트위치 동영상 목록에서 해도된다.

 

▼ 배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한다.

▼ 배치파일을 처음 실행하면 파란 창이 뜨는데 추가정보를 클릭 한 뒤 실행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 검은바탕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될텐데 1입력 후 엔터를 누른다.

 

▼ 아까 복사해둔 썸네일 이미지 주소(링크)를 입력 후 엔터를 누른다.

 

▼ 다운로드할 파일 이름을 입력한뒤 엔터를 누른다. 파일 이름은 숫자로 한다! 숫자로 안하면 오류가 발생한다. 필자는 27로 정했다.

 

▼ 그럼 코드가 주르륵 실행되면서 맨하단에 time(시간)으로 동영상을 몇시간 몇분 몇초까지 다운받았는지 진행 상황이 뜨고 speed도 나온다.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필자의 경우 30분 동영상을 다운받는데 5분정도 걸렸다.

 

▼ 완료되면 하단에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라는 텍스트가 뜨니 창을 나가면 된다.

 

▼ 배치파일이 있는 폴더에 아까정한 파일명으로 동영상이 저장되어있다.

▼ mp4 파일로 정상 재생된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404, 403 error가 뜨면서 특정 영상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 이는 트위치 서버 내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하단 방법을 추천한다.

1. CMD(명령창)를 종료했다 재실행해서 바로 해보기

2. 1~2시간 뒤에 다시해본다.

3. 텍스트 제작을 처음부터 다시 해보고 영상제목의 숫자를 바꿔서 여러번 시도해본다.

 

보통 몇시간~ 몇일 기다리면 다운로드가 가능해진다. 따라서 잠시만 기다려보자.

 

이상 트위치 구독자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 방법이었다. 이방식 말고 기존의 m3u8 링크로 ffmpeg 파워쉘을 통해 다운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자.

meonol.tistory.com/97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PC),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 법 및 다운로드 방법 (m3u8이용)

이 포스팅은 PC전용이다. 모바일 버전은 하단의 포스팅에 소개해두었다. meonol.tistory.com/98 트위치 다시보기 뚫기 모바일,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보는법 및 다운로드 방법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트

meonol.tistory.com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 생방송 녹화방법 총정리 포스팅

 

트위치 다시보기 다운로드, 스트리밍 녹화 방법 총정리,추천순위

트위치 다시보기 동영상 다운로드, 실시간 녹화 방법을 정리해놓았다. 구독자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프로그램,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필자가 느낀 순위별로 소개한다. 전체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