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정보

넨도로이드 파츠 안껴짐/안빠짐 해결 (스탠드 꼭다리 조인트, 등구멍 등)

머놀 2021. 2. 8. 13:16

넨도로이드 피규어를 조립 및 분해할 때 각 파츠(부품)들이 잘 안껴지거나 안빼질 수 있다. 관절이 뻑뻑해서 힘을 엄청 주어야하기도 하고 아예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해결법을 설명하겠다. (넨도 조립방법 tip)

 

준비물 : 헤어드라이기, 냉장고, 적당한 힘

파츠가 너무 뻑뻑할 때)

연결 또는 분해가 안되는 파츠 부위에 헤어드라이기로 따뜻한 바람을 쐬어준다. 너무 가까이서 하지말고 5cm 이상 거리를 두어 세기가 약한 따뜻한 바람을 쐬어주면 안전하다. 몇초~ 몇십초동안 쐬어주다가 파츠 부분이 뜨거워졌다 싶으면 그만둔다. 그럼 파츠가 가열되면서 부드러워지는데 식기전에 빨리 조립해주면 된다.

 그 후 파츠를 돌리면서 힘을 주어 밀거나 당겨보자. 연결부위는 대부분 동그란 구의 형태이므로 손으로 잘 돌려가면서 힘을 주면 더 쉽게 조립할 수 있다. (연결되는 파츠가 맞다면 엄청 힘을 줘도 부러지거나, 고장나지 않으니 힘을 생각보다 세게줘도 괜찮다.) 

 

스탠드(넨도 받침대, 지지대, 고정판)랑 본체 등구멍을 처음 연결할 때 뻑뻑해서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요걸로 시범을 보여주겠다.

넨도로이드 본체 등구멍을 보면 육각형모양으로 뚫려있다.


스탠드 연결 부위도 육각형으로 되어있는데 이걸 홈을 잘 맞춰서 끼워야한다.


헤어드라이기로 데워준다. (필자는 사진 찍으면서 하느라 넨도가 바닥에 내팽겨져 있는데 한 손으로 넨도, 다른 손으로 드라이기를 들어서 하면된다.)

 그 후 등구멍과 스탠드 꼭다리를 육각형 홈에 잘 맞춰서 붙인다음 손힘으로 시계방향 반시계방향 왕복으로 돌리면서 세게 밀어준다. (내가 힘이 약해서 그런건진 몰라도 힘 엄청 세게줘야한다.)


연결된 모습이다. 끝까지 밀어넣을 필요없이 조금만 연결해도 된다.


넨도를 땅에 띄울 수 있을 정도로만 연결해도 된다.

목, 팔, 손, 허리, 엉덩이, 다리, 기타 부위등등도 가열시킨 뒤 힘을 줘서 돌려서 해결하면 된다.

 

파츠가 너무 헐렁해져서 고정이 안될 때)

파츠 연결 부위를 냉장고에 넣어서 차갑게 만든다음 조립한다. 사실 헐렁해서 연결 쉽게 되는게 편해서 좋다.

 

이상 넨도 안껴질 때 해결법 및 넨도로이드 조립방법 팁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