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에 관한 팁, 소개/인스타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스토리 염탐 사이트 모음 2022.05)

머놀 2022. 5. 4. 02:17

인스타 스토리를 보면 그 계정을 누가 봤는지 기록이 남는다. 친한 사람이라면 상관없겠지만, 잘 모르는 사람이거나 사이가 서먹한 사람이라면 시청기록이 남는 것이 찝찝할 수 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모르게 보는법 (미리보기 방법) 3가지를 소개한다.

첫번째는 비행기모드(WiFi off)를 사용하는 방법, 두번째는 인스타 스토리 익명 검색 사이트(insta-stories, storiesdown 등등)를 사용하는 방법, 세번째는 PC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익명 검색 사이트는 Storiesig 사이트처럼 막히는 경우가 계속 생기는데 필자가 계속 업데이트를 해주겠다.

방법 1. 비행기모드 이용하기 (와이파이 끄기)

▲ 인스타그램 앱 홈화면에 들어가서 상단 스토리들이 제대로 로딩되게 1분~5분정도 기다려준다. 혹은 스토리를 보고싶은 프로필에 들어가서 1분 기다려준다.


▲ 인스타 앱을 켜놓은 상태에서 비행기 탑승모드를 켜준다. 상태표시줄에서 비행기 모양 아이콘을 찾아 터치하면 된다. 그럼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꺼진다. (와이파이, 데이터 둘다 꺼야한다!)


▲ 인스타 앱에 들어가서 스토리를 보면 된다. 처음 몇개 스토리는 잘 보이다가 중간부터 안보일 수 있는데 이는 스토리안의 데이터가 다 로딩될때까지 더 기다려야 한다는 뜻이다. 스토리를 나온 뒤 앱에서 와이파이를 켜고 몇분 더 기다린 뒤 스토리에 다시 들어가주면 된다.

반드시 비행기모드 상태에서 와이파이를 끄고 스토리를 봐야한다! 와이파이를 켜두면 스토리 방문 기록이 남는다!

 

다만 이방법도 아무리 스토리 데이터 로딩을 기다려도 스토리가 안보이는 경우가 있다.. 그럼 방법 2로 넘어가면 된다.

방법 2. 스토리 몰래보기 기능이 있는 사이트 이용하기

스토리를 볼 계정이 비공개 계정이 아니라면 사이트를 이용해 쉽게 스토리를 익명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비로그인, 즉 로그인없이 스토리를 보는 것이라서 스토리 시청기록에 절대 남지 않는다.

일단 스토리를 보고 싶은 계정의 인스타 아이디가 필요하다.

 

 

인스타 아이디는 프로필사진 오른쪽에 영어,숫자 문구로 표시되어 있다. 필자는 방탄소년단 뷔의 팬계정인 bts_v의 스토리로 사이트를 이용해보겠다. 

 

사이트 여러개를 소개하겠다.

(각 사이트마다 검색창에 인스타 아이디나 주소를 입력한 뒤 검색 후 해당계정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고 다운로드 버튼을 찾아서 다운하면 된다.)

 

2022.05 현재 되는 사이트 모음

사이트 1 : www.save-insta.com/

사이트 2 : instasaved.net

사이트 3 : www.instadp.com

사이트 4 : www.storysaver.net/

 

2022.05 현재 안되는 사이트 모음 (나중에 다시 될 수도 있으므로 적어두겠다.)

사이트 1 : www.storiesdown.com/

사이트 2 : www.insta-stories.com/en

사이트 3 : insta-stories.ru/

사이트 4 : storiesig.app/

 

사이트 간단 사용법 (각 사이트마다 비슷하다. 하단은 save-insta 사이트 예시)

검색창에 인스타 아이디를 입력한 뒤 오른쪽 버튼을 누르거나 엔터를 누른다.


그럼 인스타 스토리가 뜨면서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생기는데 클릭해서 다운하면 된다. 사이트마다 스토리를 넘기면서 여러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도 있다. 또한 각 사이트마다 인스타에서 이미지 파일을 가져오는 형식이기 때문에, 스토리 주인에게는 기록이 전혀 남지 않는다! (필자가 실험해본 결과 스토리 조회수에 아무것도 뜨지 않았다.)


방법 3. PC 설치형 프로그램 이용하기 (유료)

PC에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인스타 스토리를 몰래볼 수도 있다.

https://www.4kdownload.com/ko/products/product-stogram

 

Instagram Stories, 동영상, 사진 등 다운로드 | 4K Stogram

MacOS, PC, Linux용 무료 Instagram 다운로더입니다. 사용자가 공유하는 사진을 검색, 다운로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진 작가를 팔로우하고 계속 관심을 가지세요!

www.4kdownload.com

프로그램 이름은 4K stogram으로 상단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중간에 보면 검색창이 있는데, 거기다 인스타 아이디를 입력한다. 그 후 다운로드 오른쪽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토리 다운로드 설정이 가능한데, 이 기능은 풀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한다. (유료)

만약에 인스타 게시글, 스토리를 일괄 다운로드하고 싶으면 이 프로그램을 쓰는것도 나쁘진 않겠다.

 

이상 인스타 스토리 계정주인이 모르게 보는 방법이었다. 근데 이렇게 스토리를 몰래보는 것보다 구경용 부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서 편하게 보는걸 추천한다.

인스타 부계정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면 하단 포스팅을 참조하자. (정말 간단함)

meonol.tistory.com/142

 

인스타 부계정 만들기, 계정 생성시 주의사항 (지인 몰래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부계정을 앱에서 쉽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1분컷) 또한 지인, 친구들에게 계정을 들키지 않는 철저한 설정방법도 알려주겠다. 인스타 프로필탭에서 왼쪽 상단의 계정아이디를

meono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