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텔레그램

텔레그램 채널 입장, 채널 검색 방법

by 머놀 2020. 8. 31.

보통 텔레그램 채널은 사이트나 sns에서 @채널영문명 , t.me/채널영문명 이런식으로 배너나 링크로 홍보한다.

예시) @yoonmeonol, t.me/yoonmeonol 

이번에는 텔레그램 채널 입장, 채널 검색 방법을 알려주겠다.

채널 입장 방법 1 (사이트 주소 이용)

t.me/~~~ 와 같이 인터넷 주소를 검색해서 미리 다운로드된 텔레그램 앱, 프로그램에 연결하여 채널에 입장하면 된다. 앱이나 컴퓨터 프로그램이 없어도 웹상에서 간단하게 이용할수도 있지만 채널링크가 언제 바뀔지 모르고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지못하므로 되도록이면 앱에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단에는 t.me/mainnews 링크를 검색하여 뉴스정리채널에 입장하는 과정을 이미지로 소개하였다. 

 

1. 모바일

스마트폰 크롬 브라우저 이용
들어가기를 눌러야 채널에 입장한다.

2. PC(데스크톱)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상단에 팝업창이 뜬다.
채널 들어가기를 눌러야 입장이 된다.

 

채널 입장 방법 2 (텔레그램 앱, 프로그램 내에서 @채널명 검색, 채널검색 이용)

텔레그램 앱의 검색창에서 @채널명을 검색해서 채널에 입장한다. 하단에 이미지를 소개한다. (@mainnews를 예시로 사용하였다.)

 

텔레그램 앱 홈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검색기능이 있다.
@채널명이 정확한지 제대로 확인하고 들어간다.

@채널명으로 검색하면 이름이 비슷한 많은 채널, 사용자가 뜨기때문에 채널명을 정확히 확인하고 들어가야한다. PC에서도 검색창에서 똑같이 따라하면 된다.

텔레그램 채널 검색에 대한 고찰

보통 텔레그램 채널은 자신이 직접 링크를 찾아서 들어가게 된다. 그래서 텔레그램 앱안에서 채널 검색을 이용할때는 보통 알고있던 채널에 입장할때 이용한다. 자신에게 필요한 텔레그램 채널을 탐색하기 위해서는 구글 검색,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유튜브, 위키 등등 인터넷의 정보를 스스로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하단에는 나무위키 텔레그램 채널모음 링크이다. 참고해보자.

https://namu.wiki/w/%ED%85%94%EB%A0%88%EA%B7%B8%EB%9E%A8/%EC%B1%84%EB%84%90%20%EB%AA%A9%EB%A1%9D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