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트위치

트위치 광고차단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PC)

by 머놀 2021. 7. 20.

트위치로 영상을 시청하다보면 30초광고가 나와서 짜증나는 경우가 많을텐데,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해서 간단하게 해결해보자. (애드블럭을 써도 트위치 광고 차단은 안되더라 ㄷㄷ)

 

3가지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있는데 광고차단이 잘되는 것부터 소개하겠다.

 

1. Video Ad-Block, for Twitch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video-ad-block-for-twitch/kgeglempfkhalebjlogemlmeakondflc

 

Video Ad-Block, for Twitch

Swaps video ads for an ad-free stream between 1080p and 480p.

chrome.google.com

잘 적용된다. 다만 리뷰를 보면 5000명이상의 시청자가 나오는 대기업 스트리머들의 광고는 종종 뜬다고 한다. 그래도 가장 광고 차단이 잘되는 프로그램이다.

 

2. TTV LOL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ttv-lol/ofbbahodfeppoklmgjiokgfdgcndngjm

 

TTV LOL

TTV LOL

chrome.google.com

광고 차단이 잘된다. 위 프로그램보다는 로딩이 오래걸린다. 첫번째 프로그램은 화질을 최대로 해도 안좋게 나온다는 리뷰가 있던데, ttv lol은 최대화질로 잘 나온다.

 

3. Purple AdBlock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urple-adblock/lkgcfobnmghhbhgekffaadadhmeoindg

 

Purple AdBlock

Purple AdBlock

chrome.google.com

이것도 광고 차단 잘 먹힌다. 다만 사용자 수, 리뷰 수가 적어서 후순위로 매겼다.

 

이 3개 외에도 여러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니, 크롬 웹스토어에서 twitch ad를 검색해서 여러 프로그램을 이용해보면 된다. 또한 애드가드 같은 다른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쓰는 경우 트위치 영상 재생이 안된다는 이슈가 있으니 오류가 걸리는 경우 다른 프로그램을 잠깐 꺼주면 된다.

 

근데 트위치 얘네들 특성상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우회해서 광고를 내보내는 방법을 새로 만들기 때문에, 어느샌가 광고 차단이 막힐 수 있다. 그때는 새로운 확장 프로그램을 찾아서 사용하면 되겠다.

 

하단 포스팅은 모바일에서 광고 차단하는 방법이다.

https://meonol.tistory.com/218

 

트위치 어플 광고 차단 방법 10초해결 (twitch 앱 광고제거)

모바일 트위치 앱에서 방송을 보기전에 30초동안의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0초만에 해결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스마트폰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 설정 -> 프라이빗 DN

meonol.tistory.com

트위치 로고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