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카카오톡

카카오톡 카톡 부계정 만들기 2022 최신버전 (가상번호 막힌거 해결)

by 머놀 2022. 1. 1.

2020년 12월까지는 가상번호 발급앱 (talkatone, textnow)으로 미국가상번호를 발급받고 어플 복제 어플 (parallel space 등등)로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할 때 가상번호로 인증하는 과정을 거쳤다. 그러나 2021년 1월 1일 이후로 카톡을 신규가입할때 가상번호 앱으로 인증문자가 안오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가입에 어려움이 생겼다.

그래서 이번에 카톡 부계정을 가상번호로 만드는 새로운 우회방법을 소개하겠다.

 

전체적인 방법은 하단과 같다.

1. 가상번호 생성 (talkatone 추천)

2. 카카오톡 ->내 프로필 -> 설정 에 들어가서 전화번호 누르고 만든 가상번호로 전화번호를 바꾸기

3. 듀얼메신저 or 어플 복제 어플로 두번째 카카오톡 앱을 설치하고 자기 전화번호로 새계정 만들기

4. 이제 새로만든 계정의 전화번호를 아까 만들었던 가상번호로 바꾸고 기존계정의 전화번호를 원래 전화번호로 바꾸기

 

이제 이미지와 함께 차근차근 설명하겠다. 5분안에 끝낼 수 있으니 금방 따라해보자. 

 

준비물은 어플 복제 어플(필자의 경우 multi parallel 이용), 카카오톡, 가상번호 앱(talkatone 추천)이다.

카카오톡 - 내 프로필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설정)에 들어간다.


맨상단 전화번호를 터치한 뒤 하단의 전화번호 변경을 터치한다. 그 다음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준다.


전화번호 입력 창이 뜨는데 국가탭을 터치해서 united states(미국)으로 바꿔준다. 그 후 talkatone 어플에서 발급한 가상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을 진행해준다.

만약 talkatone 앱 이용방법을 모른다면 하단 포스팅을 참조하자.

meonol.tistory.com/86

 

talkatone 앱 사용법, 미국가상번호 앱 (카카오톡, 라인등 부계정을 만들때 유용) 2021

talkatone 앱은 미국가상번호를 발급받고 그 번호로 전화, 메세지를 할 수있게 하는 서비스이다. 카카오톡, 라인, 웨이보 등등 전화번호가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할때 부계정을 만드는데 용

meonol.tistory.com


내 가상번호를 카톡에 입력해주고 확인을 누르면 talkatone으로 문자가 오는데 6자리 숫자 인증번호를 입력해준다.

 

여기서 인증번호가 오지 않는다면 talkatone 어플을 삭제 후 재설치하면서 talkatone을 여러 이메일 계정으로 가입하여 여러 가상번호로 하나하나 다 실험해봐야한다. 또는 각 계정당 내에서 한번 가상번호를 재발급받을 수 있는데 그것을 이용해도 된다. 미국 지역번호(전화번호 맨앞 3개 숫자)를 다양하게 만들어서 시도해보자.

(필자의 경우 1월 5일날 talkatone 앱에서 발급받은 번호로 카톡 인증이 가능하였다. 지역번호는 281이다.)


그럼 내가 기존에 쓰던 카톡계정의 전화번호가 가상번호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다.

주의) 나중에 다시 내 전화번호로 변경해야하기 때문에 talkatone 이메일 계정을 기억해 두어야 한다. 

 

이제 듀얼앱 또는 어플 복제 앱(다중계정 앱)을 이용해서 새로운 카톡계정을 생성해야 한다. 어플 복제 앱 사용법을 모른다면 하단 포스팅을 참고하자. 또한 진짜 카톡 앱을 삭제하지 않도록 한다! 만약 삭제, 재설치 후 다시 가상번호로 로그인할때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본계정 이용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다.

meonol.tistory.com/92

 

스마트폰 한개로 동시에 여러계정 사용할 수 있는 어플 추천 2개 (Multi Parallel, Parallel Space) (다중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동시에 2개의 계정을 왔다갔다하면서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이 앱을 이용하면 카카오톡, 텔레그램 등의 앱서비스를 한개의 스마트폰에서 복수계정을

meonol.tistory.com

 


다중계정 앱에 들어간뒤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새로운 계정을 생성해주어야 한다. 일단 첫화면에서 모든 권한을 허용해준다.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 동의하고 계속 진행합니다를 터치하여 계정생성을 진행해준다.


내 전화번호로 인증을 진행해준다. (talkatone 가상번호를 이용하면 이부분에서 막힐 확률이 높다.)


카카오 계정 비밀번호를 설정해준 뒤 초기 프로필을 설정한다. 프사랑 이름만 대충 설정해주고 주소록 친구 자동추가를 해제 해야한다. (비밀번호는 나중에 로그인할 때 필요하므로 꼭 기억해두어야 한다!)


이메일을 등록한 뒤 인증메일을 확인하여 진행해준다. (이메일 등록 꼭 해야지 나중에 이 부계정을 이용할 수 있다.)


그럼 부계정 생성이 일단 완료되었는데 이 계정의 전화번호를 다시 이전에 이용했던 그 가상번호로 바꿔주어야 한다.

내 프로필 - 오른쪽 상단 설정에 들어간다.


전화번호 - 전화번호 변경에 들어간뒤 아까 이용했던 talkatone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인증과정을 진행해준다.

(필자는 다중계정 어플로 카톡을 이용하는 상태에서는 인증번호가 안와서 진짜 카톡을 삭제한뒤 재설치해서 부계정으로 로그인한뒤 이 과정을 진행해주었다.)


전화번호 인증을 진행해주면 방금 생성한 부계정이 가상번호로 전화번호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원래 내 카톡계정의 전화번호를 내 전화번호로 다시 변경해주면 끝이다.


내 기존 카톡에 들어와서 전화번호를 가상번호에서 내 전화번호로 변경해준다. 


그럼 기존 카톡 계정이 다시 내 전화번호로 연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나중에 카톡을 다시 로그인할때 전화번호 인증을 해야하므로 반드시 가상번호 발급 앱에 주기적으로 들어가서 번호를 유지를 해주어야 한다!

카톡 계정 생성 초기에 오픈톡방 들어가면 이용자 보호조치걸린다.. 하단 포스팅 링크 잘 읽어주자.

 

카톡 부계정 생성이 잘 됬으면 이제 이용자보호조치 문제를 해결해야한다! 그 방법은 하단 포스팅에 설명해두었으니 확인해보길 바란다.

meonol.tistory.com/159

 

카카오톡 카톡 이용자 보호조치 예방 및 해결방법 완벽정리

해외 가상번호로 카카오톡을 가입한 계정은 카톡 메시지를 주고받고, 채팅방에 들어가다보면 중간에 이용자 보호조치에 걸릴 확률이 높다. 이번에 그 예방법 및 해결법을 소개한다. 설명의 편

meonol.tistory.com


이렇게 내 한국 전화번호로 연동된 카톡 계정을 이용해서 가상번호가 연동된 부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이었다. 과정이 좀 복잡하긴 하지만 과정을 차근차근 따라하면 금방 할 수 있다. 

 

만약 이 방법이 되지 않는다면 각 통신사의 듀얼넘버 서비스에 가입한뒤 그 번호로 카톡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유료서비스이므로 카톡 계정을 생성한 뒤 바로 해지해주면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하지만 다른 기기나 카톡을 삭제한 뒤 설치하여 로그인할때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