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

안드로이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용, apk 설치 허용 및 취소 설정

by 머놀 2020. 12. 9.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일 경우 앱을 통해 apk를 설치하려면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을 해주어야 한다. apk 설치 후 다시 허용을 취소(해제)하고 싶거나,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 설정을 직접 관리하고 싶다면 하단 방법을 따라해보자. (이미지 후 글 설명)

1.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일 경우

▲ 스마트폰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에 들어간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에 들어가면 여러 어플들이 쭉 나열되어 있는데 허용/비허용 설정을 하고 싶은 앱을 선택하여 들어간다. 필자는 크롬에 들어가보았다.


이 출처 허용 오른쪽의 스위치를 켜고 끄는 것으로 설정할 수 있다. (파란색불이 들어온게 허용표시이다.)


아니면 그냥 설정에서 검색해서 찾아들어가자. (하단 사진 참고)

설정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 아이콘에 들어가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검색하면 두 가지 경로가 나오는데 상단은 처음 소개한 경로이고 하단은 애플리케이션 - 특별한 접근으로 들어오는 경로이다.


특별한 접근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로 들어갈 수도 있다.

 

2. LG 스마트폰의 경우

설정 - 일반 - 앱 및 알림 - 관리 및 접근 권한 - 알 수 없는 앱 설치 - 앱 선택 - 앱 설치 허용

 

삼성, LG 이외의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련 메뉴 - 관리, 권한 메뉴에 들어가면 알 수 없는 앱 설치 메뉴가 있다.

 

이상 안드로이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특성상 apk 다운에 자유로운만큼 바이러스 및 악성 프로그램에 대한 주의를 기울이며 사용하도록 하자. 특히 메세지 앱의 경우 apk 다운을 할 일이 거의 없으므로 허용을 안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