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

안드로이드 화면 캡쳐 방지 우회, 해제하기 (캡쳐할 수 없는 화면입니다 해결)

by 머놀 2020. 12. 3.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다 보면 '캡쳐할 수 없는 화면입니다.' '보안정책에 따라 화면을 캡처할 수 없어요.' 등등의 문구가 뜨면서 화면 캡쳐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 이것을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PC에서 캡쳐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스마트폰 루팅 필요없이 PC에서 가벼운 프로그램 하나만 깔면 된다! (이미지 후 글설명)

1. Scrcpy 프로그램

하단 사이트에 들어간다. 

github.com/Genymobile/scrcpy

 

Genymobile/scrcpy

Display and control your Android device. Contribute to Genymobile/scrcp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 오른쪽 중간에 Releases 아래의 scrcpy v.1.16를 클릭한다. (버전 달라도 됨)


▲ 아래로 스크롤하여 scrcpy-win64-v1.16 zip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한다. (윈도우 대부분은 64bit 버전이라서 win 64를 다운받으면 됨)


압축 파일을 찾기 쉬운 곳에다 풀어준다.


폴더안의 scrcpy를 실행해주면 되는데, 일단 실행전에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설정부터 해야한다.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에 들어간다. (삼성 이외 안드로이드 폰이면 소프트웨어 관련 메뉴에 들어간다.)


빌드번호를 연타하면 개발자 모드가 켜지는데 다시 설정으로 돌아와서 맨하단을 보면 개발자 옵션이 있다. 들어가준다.


usb 디버깅을 활성화하면 스마트폰 설정이 끝난다. 또한 개발자 옵션을 켜놓으면 계속 유지된다. 그 후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케이블 단자로 연결한다. (스마트폰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케이블 이어야 함)


PC에서 스마트폰 데이터 전송 허용을 해주고, 다시 scrcpy로 돌아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준다. (그냥 실행해도 되긴하는데 가끔씩 오류가 걸림)


그럼 도스창이 뜨면서 몇개 코드가 진행 된 뒤 오른쪽 창이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필자는 스마트폰에서 화면 캡쳐가 안되는 allone bank (농협 앱)을 실행해보았다.


PC 캡쳐 방법으로 방금 저 창에서 캡쳐를 해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보안정책에 따라 화면을 캡쳐할 수 없어요'라는 문구까지 캡쳐할 수 있다. ㅋㅋ


이상 스마트폰 화면 캡쳐 방지 뚫기, 우회 방법이었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