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카카오톡

카톡 차단 확인 2022 초간단, 카카오톡 친구 차단 확인하는법

by 머놀 2022. 1. 1.

카카오톡 친구가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2가지 방법이 있다.

방법 1. 친구 차단 후 해제한 뒤 추천친구 확인

이미지와 함께 차근차근 따라해보자.

▲ 카카오톡에서 친구이름을 검색하여 찾은 후 프로필을 길게 눌러준다. (친구 목록에서 해줘도 됨)


차단을 누른다.


▲ 확인을 누른다.


▲ 스마트폰 연락처에 들어가서 연락처를 삭제한다. (연락처를 잃어버리면 안되니 삭제전 다른곳에 메모해두자.)


▲ 카톡 친구 창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 친구 관리에 들어간다.


친구 메뉴에 들어오면 하단에 차단친구 관리가 있다. 들어가주자.


▲ 방금전 차단한 친구가 있을텐데 오른쪽의 관리를 눌러준다.


차단 해제 - 확인 을 눌러준다.


▲ 친구로 다시 추가하겠냐는 알림창이 뜨는데 여기서 취소를 눌러준다.


▲ 친구메뉴로 다시 돌아온 뒤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눌러준다.


▲ 카카오톡 추천친구에 들어가서 방금 연락처를 삭제한 그 친구가 있는지 확인한다. 만약 있다면 그 친구는 나를 차단하지 않은 것이다. 연락처를 삭제하면 카카오톡 프로필 이름이 상대가 지정한 닉네임으로 나오므로 카톡 프사를 확인하던지, 새로운 추천친구 1명이 생겼는지 여부로 확인하면 되겠다.

 

주의) 그 카톡친구가 설정에서 친구 추천 허용을 꺼두었다면 위 방법으로는 차단여부를 확인하지 못한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그 친구의 연락처에 전화번호가 있는 지인의 카톡계정으로 위의 방법을 실행해서 친구추천 허용을 켜두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만약 자동 친구 추가 기능까지 꺼두었다면.. 이 1번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

 

위 사진 처럼 자동 친구 추가, 친구 추천 허용을 모두 꺼두었다면 이 방법으로는 그 친구에 대한 나의 차단 여부를 확인하지 못한다. 방법 2로 가자!

 

방법 2. 단체카톡방에 카톡친구를 초대해본다.

만약 그 친구가 나를 차단했다면 단톡방을 생성한 뒤 메세지를 보내면 방에 그 친구만 없어진다. 나를 차단하지 않았다면 단톡방에 초대되서 뻘줌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다만.. 확실히 알아보고 싶다면 그냥 이방법을 쓰자.

 

이상 카톡친구 차단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보통 자동 친구 추가, 친구 추천 허용 기능을 켜놓기 때문에 방법1을 통하여 쉽게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방법2는 최후의 수단으로 쓰자.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