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트위치

트위치 노래 제목 찾기, 배경음악 찾기

by 머놀 2020. 11. 4.

트위치 생방송클립에서 나오는 노래 즉 배경음악의 제목을 찾아주는 사이트를 소개한다. 노래 제목과 아티스트 등 여러 정보들도 같이 알려줘서 좋다.

사이트 이름은 twitchaudio.com으로 하단 링크로 들어간다.

twitchaudio.com/

 

TwitchAudio by swiftyspiffy

 

twitchaudio.com

간단 사용법과 후기

(모바일 , PC 인터페이스가 비슷하므로 필자는 PC이미지로 설명)

첫 화면에서 하단의 connect to twitch 버튼에 들어가서 트위치 계정과 연동해준다.


첫번째 칸에는 트위치 스트리머 아이디를 입력하면 방송 배경음악의 제목과 그외 정보가 나온다. 하단 방법 소개


트위치 생방송의 주소를 복사한다. 또는 스트리머의 영문아이디를 외워오거나 복사한다. (채널 주소 끝에 /abc123 이런식 으로 아이디 확인 가능)


첫번째 빈칸에 붙여넣기 해주면 생방송 주소가 해당 스트리머의 아이디로 변환되고 오른쪽의 lsiten를 클릭한다.


15초~ 20초 정도 로딩 후 스트리머의 방송에 나오던 노래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중간에 제목이 있다. 


두번째칸에는 트위치 클립 주소를 입력해주면 된다.

 

PC나 모바일 앱에서 해당 클립 링크를 복사 한뒤 

www.twitch.tv/pjs9073/clip/SpineySlickPancakeBrokeBack

상단예시 처럼 빨간 부분만 복사하여 빈칸에 입력해준다.

그 후 로딩후 똑같이 음악 정보가 나오므로 뒤는 생략..

생방송 또는 클립에서 나오는 노래가 궁금할때 바로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노래제목을 찾을 수 있다.

만약 다시보기를 보다가 중간에 노래제목이 궁금해지면 그 부분만 클립을 따서 이 사이트로 돌리면 되겠다.

웬만한 음악, 노래 정보는 다 잘 나온다. (한국, 미국, 일본 등등 어느나라 음악이든 잘 찾는다.)

물론 사이트에서 방송 음악의 일부만을 해석해서 판단하는 것이므로 배경음악이 겹치거나 소리가 작거나, 훼손된다면 찾지 못한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