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 관한 팁, 소개

일러스트 원본 찾아주는 사이트 추천 (일러스트 출처,주소,작가 찾기)

by 머놀 2020. 10. 14.

일러스트를 어디서 다운받았는데 그 출처, 작가를 찾고 싶다면 하단의 2곳 사이트를 추천한다. 모바일, PC 모두 이용가능하며 주로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캐릭터 등 일본 서브컬쳐 계열의 일러스트를 검색하는데 유용하다. 픽시브, 트위터 출처의 일러스트를 잘 찾을 수 있다.

 

1. saucenao

saucenao.com/

 

SauceNAO Image Search

 

saucenao.com

필자가 애용하는 사이트로 웬만한 픽시브, 트위터 계열 일러스트를 다 찾을 수 있다. 사용법을 설명하겠다.

 

▲ 왼쪽에 보면 (1) 파일선택으로 기기의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2) 빈칸에다 url를 붙여넣기해서 이미지를 선택한 뒤 오른쪽 search 버튼을 누른다. (url의 경우 pc에서 이미지 우클릭-이미지 주소 복사 로 가져올 수 있다.)


왼쪽에 일러스트와 오른쪽에 사이트정보가 뜨는데 보통 트위터, 픽시브, 니코동 계열의 사이트 출처가 자주 나온다. 사이트 정보에서 텍스트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원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하단의 click here을 눌러서 이미지 유사도가 낮은 일러스트도 확인 할 수 있다.


▲ 그런데 이미지 유사도가 낮은것들은 엉뚱한 결과물이 나올 확률이 높다. 만약 일러스트를 못찾았다면 하단 사이트를  이용해보자.


2. ascii2d

ascii2d.net/

 

二次元画像詳細検索

 

ascii2d.net

이 사이트는 일본어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한국어 번역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단에 이미지와 함께 사용법을 소개하겠다.

 

▲ 상단 빈칸에는 인터넷 주소로 검색하는 기능이고 하단의 빈칸은 이미지 파일로 검색하는 기능이다. 파일선택의 경우 파일을 고르면 자동으로 페이지가 넘어간다.


왼쪽에 일러스트와 오른쪽에 사이트정보가 뜨는데 보통 트위터, 픽시브, 니코동 계열의 사이트 출처가 자주 나온다.

사이트 로고 오른쪽의 텍스트를 클릭하여 원본 사이트로 이동한다. 보통 텍스트 앞부분을 클릭하면 일러스트 주소로 이동하고 뒷부분을 클릭하면 작가정보로 이동한다.

 

트위터 원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2번 사이트에서는 색조검색, 기능검색(특징검색) 2가지의 검색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주의)

1. 너무 최근 (3일이내) 업로드된 일러스트는 검색결과에 없을 수 도 있는데 좀 시간을 기다렸다가 몇일 뒤에 시도해보면 나온다.

2. 일러스트 원본이 잘려있거나 손상되어있으면 못 찾을 수 있다.

3. 두 사이트 모두 이용했는데 검색이 안된다면 찾기 힘들다. 이럴때는 다른 이미지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던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물어보자.

4. 검색 결과에서 엉뚱한 결과물이 나와서 19~ 스러운 일러스트를 볼 수도 있다.

 

이상 일러스트 이미지 검색 사이트 2곳 사용법이었다. 인터넷을 둘러다니다가 발견한 좋은 그림이 있다면 그 출처를 찾아서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덕질의 기본이다.

반응형

댓글 환영!(비밀댓글은 반드시 필요할 때만!)